영축산 등산 안내견 몽이 근황…새끼 5마리 출산+몸무게 급증 (동물농장)[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축산 등산객들에게 인기 만점이었던 몽이가 근황을 전했다.
7월 9일 방송된 SBS 'TV 동물농장'에는 충효사 등산 안내견 모녀 몽이와 보름이가 출격했다.
앞서 몽이는 험하기로 유명한 영축산을 하루에도 수십 번씩 오르내리며 등산객들의 안내를 도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일주일에 한 번씩 영축산을 오른다는 등산객 조형락은 "몽이는 먼저 앞에 가서 길을 개척한 다음에 기다리는 편이고, 보름이는 사람 발걸음을 맞춰서 같이 가려고 하는 편"이라고 털어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장예솔 기자]
영축산 등산객들에게 인기 만점이었던 몽이가 근황을 전했다.
7월 9일 방송된 SBS 'TV 동물농장'에는 충효사 등산 안내견 모녀 몽이와 보름이가 출격했다.
앞서 몽이는 험하기로 유명한 영축산을 하루에도 수십 번씩 오르내리며 등산객들의 안내를 도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충효사 덕만 스님은 방송 이후 몽이의 근황에 대해 "엄청났다. 다 와서 몽이를 반겨주고 사랑으로 대해줬다"며 팬들이 부쩍 늘었다고 전했다.
몽이에게는 2년 사이 큰 변화가 있었다. 바로 새끼 다섯 마리의 엄마가 된 것. 그중 4마리를 입양 보낸 몽이는 딸 보름이와 함께 지내고 있었다.
보름이는 몽이를 따라 등산 안내를 시작했다고. 일주일에 한 번씩 영축산을 오른다는 등산객 조형락은 "몽이는 먼저 앞에 가서 길을 개척한 다음에 기다리는 편이고, 보름이는 사람 발걸음을 맞춰서 같이 가려고 하는 편"이라고 털어놨다.
그러나 몽이는 등산 중 땅을 파고 누워 눈길을 끌었다. 조형락은 "몽이가 조금 변한 것 같다. 보름이와 같이 등산하면서부터 보름이한테 조금 물려주고, 몽이는 이제 자기 갈 길만 가는 그런 느낌이다"며 아쉬워했다.
충효사 관계자 역시 "2년 전에 비해 3kg가 쪘다. 강아지 몸무게 3kg이면 꽤 많이 찐 거다. 보름이 낳고 나서 살이 확 불었다"며 몽이의 급격한 체력 저하를 걱정했다.
몽이의 건강 상태를 확인한 전문가는 "심장이나 외관상의 건강은 다 건강해 보인다. 건강한 5마리를 포유하는 과정은 몽이의 몸으로서 조금 버거운 것이 사실이다"고 진단했다.
출산과 육아로 자연스레 등산을 쉬면서 흥미가 떨어진 몽이. 이에 전문가는 "더 자주 좋아하는 사람들과 교감하면서 즐거운 산행을 하면 일종의 긍정적인 동기부여가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몽이는 그간 바쁜 일정 탓에 영축산을 찾지 못했던 등산 절친과 다시 산에 오르며 활기를 찾아 훈훈함을 자아냈다.
(사진=SBS 'TV 동물농장' 캡처)
뉴스엔 장예솔 imyesol@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종국, 이혼 후 자연인 된 근황 “2년째 캠핑카서 생활”(살림남2)
- 17살 어린 ♥류필립에 병적인 집착하는 미나 폭로 “결혼 후회” 갈등(금쪽)[결정적장면]
- “예림아 가려” 레드벨벳 예리 팬들도 놀란 아찔 비키니…반전 글래머 눈길
- 추성훈, 샤넬 여성복도 소화 “♥야노 시호와 옷 같이 입어” (사당귀)
- 서울대 출신 소프라노 이상은 공연장 화장실서 숨진 채 발견,경찰 사인 조사중
- 박명수 “과거 양가 부모님 문제로 ♥한수민과 갈등, 10년 살면 안 싸워”(라디오쇼)
- “피해액 70억, 전재산 날려” 덱스→김구라 전세사기에 피눈물 흘린 ★ [스타와치]
- 반지하 기본, 침대도 없다! 피프티피프티 사태로 재조명된 중소 아이돌 숙소 [이슈와치]
- ‘정조국♥’ 김성은, 아이 셋 낳고도 슬림 수영복 자태‥자기관리 끝판왕
- 집 얼마나 넓길래, 소유진→전현무 텃밭 재미에 푹 빠진 ★ [스타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