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성공적 체조경기장 입성…9년차에도 폭발적 인기

황혜진 2023. 7. 9. 10: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이 올림픽 체조경기장에 입성했다.

몬스타엑스는 7월 8일 오후 서울 송파구 KSPO DOME(케이스포 돔,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팬콘 '몬엑 프렌즈(2023 MONSTA X 7TH OFFICIAL FANCLUB MONBEBE FAN-CONCERT MX FRIENDS)'를 개최했다.

몬스타엑스는 8일 성황리에 개최한 첫 공연에 이어 9일 오후 5시에도 같은 장소에서 팬콘을 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이 올림픽 체조경기장에 입성했다.

몬스타엑스는 7월 8일 오후 서울 송파구 KSPO DOME(케이스포 돔,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팬콘 '몬엑 프렌즈(2023 MONSTA X 7TH OFFICIAL FANCLUB MONBEBE FAN-CONCERT MX FRIENDS)'를 개최했다.

'몬엑 프렌즈'는 몬스타엑스가 몬베베(공식 팬클럽명) 7기들과 함께 진행한 대면 공연이다. 선예매 시작과 동시에 티켓이 전석 매진되며 몬스타엑스의 막강한 티켓 파워를 실감하게 했다.

몬스타엑스는 이번 공연에서 풍성한 세트리스트를 토대로 완성도 높은 무대를 이어가며 '믿듣퍼'(믿고 듣고 믿고 보는 퍼포먼스 그룹) 수식어를 재입증했다. 빼어난 라이브, 퍼포먼스 역량을 발휘하는 것은 물론 팬 몬베베들과 함께 다채로운 코너와 게임을 진행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이번 공연에는 리더 셔누를 필두로 기현, 형원, 주헌, 아이엠이 출연했다. 멤버 민혁은 지난 4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성실하게 군 복무 중이다. 이번 공연은 셔누가 국방의 의무를 마무리한 후 처음으로 멤버, 팬들과 함께한 대면 공연인 만큼 더욱 뜻깊은 시간으로 기억될 전망이다.

몬스타엑스는 8일 성황리에 개최한 첫 공연에 이어 9일 오후 5시에도 같은 장소에서 팬콘을 연다. 2회 차 공연은 글로벌 플랫폼 Beyond LIVE(비욘드 라이브)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몬스타엑스는 다양한 세계 각국 언어로 제공되는 자막으로 글로벌 몬베베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할 계획이다.

2015년 5월 '무단침입 (Trespass)'으로 데뷔한 몬스타엑스는 올해 9년 차에 접어들었다. 'Follow'(팔로우), 'Alligator'(엘리게이터), 'Shoot Out'(슛 아웃), 'DRAMARAMA'(드라마라마), 'Love Killa'(러브 킬라) , 'GAMBLER'(갬블러), 'Rush Hour'(러쉬 아워), 'LOVE'(러브), 'Beautiful Liar'(뷰티풀 라이어) 등 국내에서만 도합 14개 앨범(3장의 정규 음반, 12장의 미니 앨범)을 발매하며 숱한 히트곡을 냈다. 적지 않은 연차에도 모든 무대에서 번번이 몸이 부서져라 춤을 추고, 격렬한 퍼포먼스에도 흔들림 없는 라이브를 선보이며 귀감이 되고 있다.

이들의 굳건한 현재진행형 인기는 수치적 성과를 통해서도 증명됐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1월 발매한 12번째 미니 앨범 'REASON'(리즌)으로 자체 최고 초동 판매량(앨범 첫 주 판매량) 기록 경신,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 KBS 2TV '뮤직뱅크' 1위 등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몬스타엑스는 단체 활동뿐 아니라 개인 활동도 부지런히 펼치며 팔색조 매력을 뿜어내고 있다. 기현은 지난해 3월 솔로 싱글 1집 ‘VOYAGER'(보이저), 10월 미니 1집 앨범 ‘YOUTH'(유스)를 발매했고, 주헌은 5월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 앨범 'LIGHTS'(라이트)를 발매하며 솔로 가수로 정식 데뷔했다. 아이엠은 6월 23일 솔로 미니 앨범 'OVERDRIVE'(오버드라이브)를 발표했다.

셔누X형원은 몬스타엑스 첫 번째 유닛 데뷔를 앞두고 있다. 7월 25일 오후 6시 첫 번째 미니 앨범 '디 언씬(THE UNSEEN)'을 발매한다.

이외에도 몬스타엑스는 2월 28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단체 자체 콘텐츠 '몬 먹어도 고'를 공개하며 매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몬스타엑스 공식 SNS)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