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뱅, 국제 환경경영표준 인증 획득… `그린오피스` 실천 성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스뱅크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정한 국제 환경경영표준인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토스뱅크가 글로벌 기준으로 자리잡은 환경경영에 발맞춰 체질 개선을 이어온 결과 ISO14001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 "환경경영시스템을 ESG경영의 기반으로 삼아 은행의 사회 및 환경에 대한 책무를 강화하고 글로벌 기준에 발맞춘 은행으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스뱅크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정한 국제 환경경영표준인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BSI(British Standards Institution, 영국 왕립 표준협회)의 심사를 통해 획득한 최고 수준의 인증이다.
ISO14001은 환경경영체계 표준으로 에너지 소비 최소화, 환경 보호 및 사고 예방, 환경 법규 준수 등 친환경 경영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한다. 국제표준화기구는 환경 문제를 개인, 지역을 넘어 전세계가 해결해야 할 문제로 인지하고 국제적으로 통일된 규정을 마련해 왔다.
지난 2021년 10월 출범과 함께 토스뱅크는 '그린오피스(Green Office)'를 추구하며 이를 위한 여러 체계를 마련하고 실천해 왔다. 비대면 인터넷전문은행으로서 지점 건물의 운영과 관련된 에너지 저감, 이산화탄소 배출감소 정책을 이어왔다. 폐기물저감, 제로페이퍼를 통한 환경 보호, 절수 및 원격 조명 조절 시스템 등 각종 에너지 절약 등의 활동도 펼쳐왔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토스뱅크가 글로벌 기준으로 자리잡은 환경경영에 발맞춰 체질 개선을 이어온 결과 ISO14001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 "환경경영시스템을 ESG경영의 기반으로 삼아 은행의 사회 및 환경에 대한 책무를 강화하고 글로벌 기준에 발맞춘 은행으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밝혔다.
토스뱅크는 이번 인증 획득을 기점으로 환경경영의 큰 틀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는 한편, 각종 자원의 효과적 관리와 함께 환경 성과 개선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앞서 국제표준화기구의 정보보안 관리체계 인증(ISO 27001),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O27701) 인증을 획득하며 보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자화장실 침입한 男…"생리대로 성적 욕구 해소하려"
- 주차 시비로 두 아이 엄마 "무차별 폭행"... 알고보니 전직 보디빌더
- "결혼하고 싶다했는데"…임신한 여친 살해한 20대男, 징역 18년
- 사라진 40대女 성악가…화장실서 숨진 채 발견
- 대낮에 웃통 벗은 女... 대구 길거리 활보에 사람들 "깜짝"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