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美 뉴욕 ‘코리안 아츠 위크’ 전방위 지원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 그룹이 주간후원사로 참여하는 미국 뉴욕 '코리안 아츠 위크'(Korean Arts Week) 성공을 위해 전방위 지원에 나선다.
SK그룹은 재정적 지원은 물론 지난달부터 뉴욕 맨해튼 지하철역 스크린과 시내 순환운행 버스 80여대로 코리안 아츠 위크와 'One Dance'를 알리고 있다.
SK그룹은 구글, 링크드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디지털 광고 채널에서도 코리안 아츠 위크와 'One Dance' 홍보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 그룹이 주간후원사로 참여하는 미국 뉴욕 '코리안 아츠 위크'(Korean Arts Week) 성공을 위해 전방위 지원에 나선다.
SK수펙스추구협의회에 따르면 오는 19~22일 뉴욕 링컨센터 일원에서 '코리안 아츠 위크'가 열린다.
코리안 아츠 위크는 한국 문화를 주제로 한국 예술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 데 아우르는 행사다. SK그룹이 후원하는 링컨센터 '썸머 포 더 시티'(Summer for the City) 축제 일환이다. 공연, 전시, 영화 등 10여개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세종문화회관이 제작한 서울시무용단의 'One Dance'(일무) 등을 선보인다.
SK그룹은 재정적 지원은 물론 지난달부터 뉴욕 맨해튼 지하철역 스크린과 시내 순환운행 버스 80여대로 코리안 아츠 위크와 'One Dance'를 알리고 있다. 뉴욕 시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행사 소식은 물론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메시지를 함께 전파하고 있다.
또 세계적 댄스 크루 '저스트 절크'(Just Jerk)와 협업한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해 'One Dance' 공연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있다. 저스트 절크가 해당 공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창작 안무를 추고, 이를 일무 댄스와 교차 편집해 한국 댄스의 다양성을 돋보이게 했다.
SK그룹은 구글, 링크드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디지털 광고 채널에서도 코리안 아츠 위크와 'One Dance' 홍보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외에도 SK온은 'K하면 SK' 응원 댓글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홍보영상을 시청한 후 K문화 또는 SK그룹을 응원하는 댓글을 남기면 추첨으로 SK 모바일 주유권(5명)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100명)을 증정한다.
SK 관계자는 “코리안 아츠 위크는 세계 문화 경제 중심지인 뉴욕에서 '문화 강국', '컬쳐 코리아'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SK는 다양한 메세나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한국의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전자, 역대급 하반기 기대...연간 최대실적 기록 새로 쓴다
- 삼성전자, 반도체 바닥 찍었나...3분기 실적 반등 기대
- LG엔솔, 2분기 영업익 6116억원…AMPC 1109억원 반영
- [대한민국 과학자] 김상묵 한국광기술원 광에너지연구본부장 “광기술·AI 융합 에너지솔루션 창
- 배터리 2분기 실적 개막…수요 둔화 속 성장 지속
-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IP 확장 총력... TCG에 VR까지 신 장르 개척
- 미국 진출 9주년 네이버웹툰, 글로벌 브랜드 ‘러브콜’
- 홈쇼핑 채널 수수료 논란 다시 고개…IPTV 업계 ‘우려’
- 생성형 AI 전문인력 위한 ‘프롬프트 디자이너’ 자격증 생긴다
- [전화성의 기술창업 Targeting]〈269〉 관광 글로벌 챌린지, 관광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