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국제 환경경영표준 인증 'ISO140001'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스뱅크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정한 국제 환경경영표준인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
토스뱅크는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인 ISO14001을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토스뱅크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정한 국제 환경경영표준인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인증 기관, 영국 왕립 표준협회(BSI)의 심사를 통해 획득한 최고 수준의 인증이다.
2021년 10월 출범과 함께 토스뱅크는 ‘그린오피스(Green Office)’를 추구해 왔으며, 이를 위한 여러 체계를 마련하고 실천해 왔다. 비대면 인터넷전문은행으로서 지점 건물의 운영과 관련된 에너지 저감, 이산화탄소 배출감소 정책을 이어온 것은 물론, 폐기물저감, 제로페이퍼(Zero paper)를 통한 환경 보호, 절수 및 원격 조명 조절 시스템 등 각종 에너지 절약 등이 대표적이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토스뱅크가 글로벌 기준으로 자리잡은 환경경영에 발맞추어 체질 개선을 이어온 결과 세계 최고 수준의 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 “환경경영시스템을 ESG경영의 기반으로 삼아 은행의 사회 및 환경에 대한 책무를 강화하고 글로벌 기준에 발맞춘 은행으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말했다.
유은실 (yes24@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로시 IAEA 총장 "수영도 가능"…'오염수 안전' 의견 쏟아내
- 원주 감악산서 등산객 돌에 맞아 추락…50대 심정지 상태 이송
- 배터리 아저씨는 왜 증권사 리포트를 안 믿었나[최훈길의뒷담화]
- "인체 해부 목적 살해"...세상 경악케 한 엽기 10대 살인마[그해 오늘]
- ‘피프티 피프티’ 사태로 소환된 이 단어…"바이아웃이 뭔가요"
- '무급도 OK'…3명 뽑는데 1만3000여명 몰렸다, 왜
- "일단 눕자" 10년간 직업은 '환자'…보험금 수억원 꿀꺽[보온병]
- 함께 술 마신 뒤…고양 빌라 4층 옥상서 모녀 추락해 사망
- 의왕 아파트 여성 노린 20대男 모습에 '경악'...결국 구속
- 소트니코바 도핑 고백 논란에 즉답 피한 WADA "IOC에 물아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