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G신입생,강인리는 누구인가" 佛,22세MF 향한 의구심X호기심X기대X관심 폭발[레키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축구천재 이강인의 파리생제르맹(PSG) 깜짝 오피셜에 파리 현지 팬들도 들썩이는 분위기다.
레키프는 '22세 한국선수는 지난 시즌 마요르카에서 생애 최고의 시즌을 보냈다'면서 '그가 PSG에서 자신의 이름을 알리고 최고 수준에서 빛을 발하기에 충분할까?''PSG가 아직 재능을 꽃피우지 못한 유망주들을 영입하는 데 특화되기 시작하는 것일까?'라는 질문을 던진 후 '이강인의 영입도 마르코 아센시오의 영입과 같은 맥락에서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PSG 신입생, 강인리는 누구인가?"
축구천재 이강인의 파리생제르맹(PSG) 깜짝 오피셜에 파리 현지 팬들도 들썩이는 분위기다. 2001년생 검증된 재능의 PSG 이적 소식은 주말 전세계 주요 외신 스포츠면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프랑스 스포츠 최대 일간지 레키프는 '강인리는 누구인가'라는 제하의 기사를 통해 '슛돌이' 이강인의 축구 여정을 요약, 설명했다.
레키프는 '22세 한국선수는 지난 시즌 마요르카에서 생애 최고의 시즌을 보냈다'면서 '그가 PSG에서 자신의 이름을 알리고 최고 수준에서 빛을 발하기에 충분할까?''PSG가 아직 재능을 꽃피우지 못한 유망주들을 영입하는 데 특화되기 시작하는 것일까?'라는 질문을 던진 후 '이강인의 영입도 마르코 아센시오의 영입과 같은 맥락에서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8일 이강인은 PSG와 5년 계약에 서명했고, 이적료는 옵션 빼고 2200만 유로(약314억원)'라고 명시한 후 아센시오와 이강인을 비교했다. '아센시오는 레알마드리드에서 가능한 모든 우승컵을 들어올렸지만 이강인은 2019~2020시즌 발렌시아에서 유럽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5경기를 뛰었다. 10세의 어린 나이에 무르시엘라고(Murcielagos·박쥐, 발렌시아의 애칭)에 입단해 유소년 시절 뛰어난 기술과 보기드문 조숙한 재능으로 주목받았고, 17세에 발렌시아에서 최연소 프로 데뷔를 이룬 외국인선수로 큰 기대를 모은 한국선수'라고 썼다. '하지만 발렌시아에서 어떤 감독이 부임하든 입지를 다지지 못했고, 2021년 계약종료 1년 전 방출됐다. 마요르카에서의 첫 시즌은 발렌시아 때의 일관성 없고 실망스러운 경기력의 연속선상에 있었지만 지난 시즌은 완전히 달랐다'고 평했다. '논란의 여지 없이 뛰어난 미드필더인 이강인은 팀을 위한 헌신과 희생정신으로 두각을 나타냈고, 무엇보다 그는 상대를 벗겨내는 탁월한 능력과 경기 내내 공수에서 고강도 시도를 반복할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나다'고 인정했다. '이강인은 지난 시즌 리그에서 6골7도움을 기록하면서 데이터상으로도 최고의 시즌을 맞았다'고 덧붙였다.
이어 레키프는 전 마요르카 골키퍼 레오 프랑코의 이강인에 대한 코멘트를 인용했다. "이강인은 우리를 지탱해준 팀의 기둥 중 하나였다. 그는 매우 드문 기술적 능력을 갖고 있다. 무엇보다 골대 앞에서 엄청난 발전을 이뤘다."
레키프는 '이강인의 다재다능함도 큰 장점'이라면서 '원래 윙어였던 그는 스트라이커를 지원하거나 공격형 미드필더, 중앙미드필더 포지션까지 모두 소화하는 선수'라는 소개도 잊지 않았다. '이강인은 아직 어린 선수인데 라리가 중하위권 팀에서 한 시즌 좋은 시즌을 보냈다고 해서 PSG에 도전하는 건 너무 높지 않을까'라는 의문도 던졌다. 이 질문에 프랑코는 이렇게 답했다. "이강인은 아직 발전할 여지가 많고, 지금과 같은 상승세를 유지한다면 유럽의 주요 클럽에서 뛸 수 있는 잠재력(potential)이 있다"면서 "매우 흥미로운 전략적 이적"이라고 평가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한 송종국, "2년째 캠핑카서 생활…현재 子 송지욱과 매일 지내" (살림남2)
- 김종민, 현영과 공개 열애 간접 언급…나영석PD "마음 활짝 열었다" ('십오야')
- [SC라떼스타] 코코리 충격 사망, 남편과 불륜 이혼後 몸무게 42kg까지…韓과도 깊은 인연
- 장영란, 손해 본 '명품 C사 백→지갑' 공개 "관세 비싸, 오픈런이 답" ('A급 장영란')
- ‘42살’ 이인혜 “임신 했어요!”..♥치과의사와 결혼 11개월 만에 기쁜 소식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