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없인 안돼"…소비자 선정 1위 '스테디셀러' 카드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카드사들이 소위 '혜자카드'로 꼽히던 상품들을 단종시키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은 여전히 생활비 절약 혜택 제공 카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총 282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단종되지 않았으면 하는 스테디셀러 카드는?'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단종되지 말야할 스테디셀러 1위로 '신한카드 Mr.Life'를 꼽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 상반기 단종 카드 약 160개…'혜자카드'도 다수 포함
[서울=뉴시스] 한재혁 기자 = 최근 카드사들이 소위 '혜자카드'로 꼽히던 상품들을 단종시키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은 여전히 생활비 절약 혜택 제공 카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총 282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단종되지 않았으면 하는 스테디셀러 카드는?'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단종되지 말야할 스테디셀러 1위로 '신한카드 Mr.Life'를 꼽았다.
1인가구 생활비 카드로 소개된 이 카드는 전체 응답자의 35.7%가 단종을 원치 않는 카드로 꼽았다. 전기, 도시가스 요금 등의 공과금과 통신 요금을 10% 할인해 주고 정해진 시간·요일에 따라 ▲편의점 ▲병원·약국 ▲세탁비 ▲택시 ▲음식점 ▲마트 ▲주유 등 다방면에서 할인받을 수 있다.
2위는 18.4%(521표)로 '우리카드 DA@카드의정석'이 차지했다. 국내전용 기준 5000원이라는 저렴한 연회비에 전월 실적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0.8% 할인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음식점, 편의점 등의 생활업종에서 1.3% 할인된다. 해외겸용 카드로 발급받을 경우 국내 공항라운지를 연 2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3위는 '삼성카드 taptap O'가 16.7%(432표)로 올랐다. 대중교통, 택시, 통신 등 기본 생활 요금 할인뿐만 아니라 영화 할인이나 쇼핑, 커피 옵션 패키지 선택이 가능하다. 4위는 12.4%(351표)가 꼽은 '현대카드ZERO Edition2(할인형)'이 차지했다. 전월 실적, 한도 제한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이 카드는 2011년 출시 후 2020년 Edition2로 한 차례 리뉴얼됐다. 기본 0.7% 할인과 함께 ▲온라인 간편결제 ▲대형할인점 ▲편의점 ▲음식점 ▲커피전문점 ▲대중교통 등 생활 필수 영역에서는 1.5% 할인된다.
5위는 8.5%(240표)가 선택한 필요할 때 바꿔 쓰는 선택형 카드 'KB국민 다담카드'다. 교통, 통신, 주유, 영화·놀이공원, 해외이용 등이 기본 할인으로 제공된다. 선택 적립 서비스팩은 최초 카드 사용등록일 기준 다음 달부터 월 단위로 변경해 예상되는 지출에서 적립받을 수 있다.
6위는 8.3%(235표)로 전월실적 조건 없이 국내외 할인을 제공하는 '하나카드 Any PLUS'가 올랐다. 전월 실적 없이 국내 가맹점에서 0.7%, 국내 온라인 가맹점과 해외 가맹점에서 1.7% 할인된다. 추가 할인 영역 한도는 국내 온라인 가맹점 10만원, 해외 가맹점 1만원으로 각각 적용되는데, 국내 온라인 가맹점의 경우 약 월 588만원까지 1.7%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신한·삼성·KB국민·현대·롯데·우리·하나·BC카드 등 카드사 8곳이 신규 회원가입을 중단한 카드는 올 상반기 총 159개로 신용카드 139개와 체크카드 20개로 구성됐다. 지난해와 지난 2021년 각각 116개 209개로 집계된 반면 올해는 상반기에만 약 160개의 카드가 단종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saebyeok@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