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역 대표 유니콘 기업 키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가 지역과 한국을 대표하는 거대신생기업 이른바 유니콘 기업을 키운다.
광주광역시는 'G-유니콘' 광주 유니콘 기업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광주지역 내 창업기업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대 2억원·해외시장 진출·투자유치 등 지원
광주시가 지역과 한국을 대표하는 거대신생기업 이른바 유니콘 기업을 키운다.
광주광역시는 'G-유니콘' 광주 유니콘 기업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광주지역 내 창업기업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창업성공률이 높은 기회도시 광주' 실현을 위해 처음 시행하는 'G-유니콘 사업'은 지역 내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창업기업을 선발, 최대 2억원 이내 사업화자금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진출, 투자유치, 대기업 개방형혁신전략(오픈이노베이션) 등 다양한 육성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5년 이내 누적 투자유치 금액이 5억원 이상의 창업기업으로, 광주지역 내 본사를 두고 있거나 지사·지점·연구소 등을 두고 있는 지역 소재 기업이 해당된다.
선발은 7~8월 중 서류평가, 현장점검, 발표평가 순으로 이뤄지며 광주 거대신생기업(유니콘) 육성 대상에 적합한 역량을 갖춘 창업기업 5개사 내외를 최종 선발하게 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21일 오후 4시까지며, 신청은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작성된 서류는 공고문에 안내된 방법에 따라 접수하면 된다.
주재희 경제창업국장은 "'광주 거대신생기업 육성사업'은 '창업성공률이 높은 기회도시 광주' 실현을 위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이라면서 "광주 거대신생기업을 육성해 매출과 고용창출로 이어지는 지방주도 창업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조시영 기자 cla80@naver.com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먹어서 응원하자'…국힘, 오염수 방류 앞두고 연일 '회'식[타임라인]
- IAEA사무총장, 왜 한국선 기자회견 피하나?
- 前 양평군수 "김건희 땅인근 JCT, 집값 영향 없다? 휴게소 큰 거 짓는 중"[한판승부]
- "전남친 만나냐" 손가락 부러뜨리고 상습 폭행한 30대의 최후
- 출생 6일 된 아이 숨지자 쓰레기통에 유기한 30대 구속
- 종적 감춘 수입車 'NO재팬'…렉서스, BMW·벤츠 이어 3위
- 신생아 딸 암매장해 살해한 40대 엄마 구속
- 사업장이 민원실? 가족 땅 챙기기?…도 넘는 지방의원들
- 원희룡 "선산 개발?" 반박에도…김건희家, 수년걸쳐 개발 정황
- [법정B컷]법정에 선 두 명의 군인…그들이 보인 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