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권 말말말] 김기현 "철야농성 아닌 웰빙피서" 이재명 "원희룡 놀부심보"

강수련 기자 이균진 기자 2023. 7. 9. 07: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2023.7.6/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서울=뉴스1) 강수련 이균진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철야농성은커녕 그저 더위를 피해 시원한 국회 로비에서 시간 때우는 망중한 같다. 한가로운 '웰빙 피서'가 아닐 수 없다. 괴담으로는 과학을 이길 수 없다는 진리 앞에서 자신들의 지지층인 '개딸'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이벤트성 쇼였던 것"(7일 페이스북을 통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저지' 비상행동을 비판하며")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2023.7.7/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양평의 '양'자만 들어오면 김건희 여사와 연관지어서 계속 가짜뉴스, 악의적인 선동 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정치가 계속 이렇게 가야되는지 회의가 들 정도다"(6일 당정협의회 후 서울-양평고속도로 백지화 관련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며)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서울~양평 고속도로에 대한 뉴스' 관련 국민의힘 국토교통위 의원들의 기자회견을 지켜보고 있다. 2023.7.6/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원희룡 국토부 장관 "이 정부 임기 내 김 여사 측이 선산을 옮기지 않는, (땅) 처분을 하지 않는 한, 민주당의 날파리 선동이 끊이지 않을 것이라 그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다…이재명 대표, 민주당 간판 걸고 한판 붙자"(6일 당정 협의회 후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백지화 선언하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3.7.7/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종점 이전 의혹이 커지니 (원희룡) 장관이 갑자기 사업 백지화를 선언한 것인데 놀부 심보도 아니고 참 기가 막힌다. 내가 못 먹으니 부숴버리겠다는 것이냐. 치기마저 느껴지는 장관의 백지화 선언이 바로 백지화돼야 된다" (7일 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서울-양평 고속도로 백지화 결정을 비판하며)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5일 오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을 찾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 2023.7.5/뉴스1 ⓒ News1 윤일지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이재명 대표와) 일정을 조정하고 있을 거다. 정치인들이 말하는 그런 줄다리기가 있지는 않다" (5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 방문 후, 이재명 대표와 회동 계획을 묻는 취재진 질문에 답하며)

서복경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혁신기구 발족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3.6.20/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서복경 김은경혁신위원회 혁신위원 "김영주 부의장님, (본회의 문자 사태가) 사과하는 데 며칠이나 걸릴 일이었는지 이해가 안 된다. 송영길 전 대표님, 검찰하고 싸우는 건 법정에서 하시라. 이상민 의원님, 옆집에 불구경하시는 거 아니지 않나. 말씀을 조심해 주셨으면 좋겠다"(6일 혁신위 전체회의 모두발언에서 당내 인사들을 향해)

traini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