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내일 전국 대부분 비…내륙 폭염특보, 30도 안팎 더위 여전
2023. 7. 8. 20:16
<레이더>주말인 오늘도 남해안과 제주에는 오락가락 장맛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들 지역은 내일 아침까지 비가 더 이어지겠고요. 오늘 밤 한때 내륙 곳곳에는 요란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2>또 휴일인 내일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과 충청, 전북에 최고 80mm 이상, 그 밖의 지역은 5~60mm로 지역 간 편차가 크겠고요. 이번에도 곳에 따라 시간당 30~50mm의 집중호우가 쏟아지겠습니다. 또, 싸락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어서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3>내일 비가 내려도 더위는 여전하겠습니다. 전국 곳곳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낮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곳이 많겠고요. 습도도 높아서 체감하는 더위는 더 심하겠습니다.
<중부>밤사이에도 열기가 식지 못하면서 서쪽 지역 곳곳에서는 열대야가 나타나겠고요. 중부지방 낮 기온은 서울 30도, 대전은 3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남부>남부지방도 한낮에 전주와 대구가 32도까지 올라 무덥겠습니다.
<주간>다음 주에도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는 날이 많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비 #무더위 #MBN날씨 #기상캐스터 #MBN뉴스센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한국, 프리미어12 4차전서 도미니카공화국에 6점 차 역전승…슈퍼 라운드 진출 희망 이어가
- [뉴스추적] 진짜 비상 걸린 민주 / 국면 전환 국힘
- 트럼프 파격 인사 '파열음'…″4년간 떠나자″ 크루즈도 등장
- ″드론 등 현대전 능숙한 북한군, 1년 만에 10만 명 될 것″
- ″당, 혼란스럽지 않다″…재판은 '산 넘어 산' 비명계 꿈틀
- ″수험표 챙겨오세요″…수능 수험생 할인 '풍성'
- 15톤 화물차 2차 사고로 버스 승강장 덮쳐…경부고속도로선 10대 추돌 사고
- 페루서 독거미 320마리 밀반출 시도한 20대 한국인 체포
- ″등하교 때 차도로 다녀요″…인도 점령한 시장 적치물 어쩌나
-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에 최태원 회장…'엄지척' 인사 의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