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공주, 3년간 육·해·공 군복무하러 떠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페인의 왕위 계승자인 레오노르(17) 공주가 다음달 3년 간의 군사 훈련을 시작한다.
공주의 아버지 펠리페 국왕과 할아버지 후안 카를로스 국왕도 모두 스페인의 3군에서 군사 훈련을 받았다.
3년간의 군사훈련을 마친 2026년에는 대학에 진학해 법학을 공부할 것이라고 스페인 왕실은 밝혔다.
펠리페 국왕은 캐나다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스페인으로 돌아와 사라고소 육군사관학교에 입학한 후 해군사관학교와 공군사관학교에서 훈련을 마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민경 기자] 스페인의 왕위 계승자인 레오노르(17) 공주가 다음달 3년 간의 군사 훈련을 시작한다. 공주의 아버지 펠리페 국왕과 할아버지 후안 카를로스 국왕도 모두 스페인의 3군에서 군사 훈련을 받았다.
7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레오노르 공주는 지난 5월 영국 웨일즈에 있는 사립학교를 졸업했다. 8월부터는 군 신병으로 입대해 스페인 육군사관학교에서 훈련을 받는다.
지난 5일 카탈루냐 지로나에서 열린 프린세사 데 지로나 재단 시상식에 참석한 공주는 “스페인 국민들이 얼마나 군대를 소중히 여기는지 알기 때문에 입대가 기다려진다”며 “제 인생에서 중요한 순간이며, 계속 배우고 최선을 다하겠다는 결심을 세웠다”고 밝혔다.
마르가리타 로블레스 스페인 국방부 장관은 지난 3월 한 연설을 통해 “때가 되면 군 최고사령관은 여성이 될 것”이라며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는 여성을 군대에 통합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3년간의 군사훈련을 마친 2026년에는 대학에 진학해 법학을 공부할 것이라고 스페인 왕실은 밝혔다.
레오노르 공주가 어떤 대학을 선택할 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공주가 아버지 펠리페 국왕의 행보를 따라갈 것이라는 예측이 나온다.
펠리페 국왕은 캐나다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스페인으로 돌아와 사라고소 육군사관학교에 입학한 후 해군사관학교와 공군사관학교에서 훈련을 마쳤다. 당시 그의 나이 18세였으며, 이후 마드리드 자치대학교에서 법학을 공부했다.
한편, 레오노르 공주는 현재 중국어 등 4개 국어를 구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thin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음男-노출女가 만났네요” 조롱…둘은 ‘환상의 짝꿍’이었다[이원율의 후암동 미술관-살
- “IOC에 물어라”…소트니코바 ‘도핑 양성’ 고백 질문에 세계도핑방지기구 즉답 피해
- "맥도날드 버거에 토마토 빼겠다"…토마토 대란에 폭동난다는 이 나라
- 케냐서 여직원들 강제로 옷 벗긴 이유가…‘누가 생리하나’ 검사
- [픽!영상]이천수 음주 뺑소니범과 추격전 보니…노래방 카운터 박살내고 줄행랑
- 횟집서 25만원 어치 먹은 50대 일행 모두 튀었다
- 대낮 ‘상의탈의女’ 대구 길거리 활보 ‘깜짝’…누리꾼들 “역시 대프리카”
- 팝스타 마돈나 죽다 살아나…‘나르칸’ 긴급 투입해 회생
- 쇼호스트 또 터졌다…"빨래 하라""선배 생일 축하하라" 막말·갑질
- 이강인 출국…PSG行 공식발표 곧 나올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