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G 확고한 주전 MF는 베라티+우가르테뿐", 이강인 '경쟁해야 할 선수'로 분류(골닷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인(22·마요르카)이 가세할 예정인 파리생제르맹(PSG)의 미드필드진 수준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등장했다.
이 매체는 "PSG의 미드필드 구성은 그다지 의미가 없다. 흥미로운 옵션은 있지만, 탑클래스 미드필더는 기량이 쇠퇴하고 있는 마르코 베라티뿐이다. 미드필드진을 강화하기 위해 전도유망한 마누엘 우가르테를 영입하고, 창의적인 이강인 영입에 임박했지만, (새로 가세한 선수 중)누구도 엔리케 감독식 점유 중심 스타일에 맞지 않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이강인(22·마요르카)이 가세할 예정인 파리생제르맹(PSG)의 미드필드진 수준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등장했다.
축구전문매체 '골닷컴'은 8일(한국시각), '파리생제르맹의 새로운 감독 루이스 엔리케가 풀어야 할 8가지 큰 문제'란 제하의 기사에서 8가지 문제점 중 하나로 '미봉책인 미드필드'를 골랐다.
이 매체는 "PSG의 미드필드 구성은 그다지 의미가 없다. 흥미로운 옵션은 있지만, 탑클래스 미드필더는 기량이 쇠퇴하고 있는 마르코 베라티뿐이다. 미드필드진을 강화하기 위해 전도유망한 마누엘 우가르테를 영입하고, 창의적인 이강인 영입에 임박했지만, (새로 가세한 선수 중)누구도 엔리케 감독식 점유 중심 스타일에 맞지 않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계속해서 "엔리케 감독은 적합하지 않은 그룹에서 균형을 찾아야 한다. 우가르테와 베라티는 확실한 선발 자원으로 보이지만, 3번째, 4번째 선수를 결정하는 일은 쉽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주말 파리생제르맹 '옷피셜'이 예상되는 이강인이 '입단동기' 마르코 아센시오를 비롯한 기존 미드필더들과 치열한 주전 경쟁을 펼쳐야 할 것이라는 뉘앙스를 풍겼다.
'골닷컴'은 아센시오, 우가르테, 이강인 등을 영입하거나 영입할 예정인 파리생제르맹이 미드필드진 보강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더 많은 선수가 가세할 것이다. 베르나르두 실바(맨시티)도 링크된 선수 중 하나"라며 "엔리케 감독은 불과 몇 달전만 하더라도 가비, 페드리(이상 바르셀로나), 티아고 알칸타라(리버풀), 로드리(맨시티) 등을 마음대로 활용할 수도 있었다. 지금 파리생제르맹의 수준은 그에 미치지 못한다.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강인은 7일 국가대표팀 동료 권창훈(수원)의 결혼식을 끝으로 국내 일정을 끝마친 뒤 8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파리로 출국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르면 8일, 늦어도 9일에는 디올 정장을 입은 이강인의 '옷피셜'을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스페인 매체에 따르면, 이강인의 이적료는 2200만유로이고, 5년 계약을 체결했다.
파리생제르맹은 6명의 선수의 영입을 미리 확정하고도 엔리케 신임감독의 발표를 기다린 뒤에 한명씩 발표하기 시작했다. 지금까지 센터백 밀란 슈크리니아르, 미드필더 아센시오, 우가르테 등 3명의 오피셜이 떴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C라떼스타] 코코리 충격 사망, 남편과 불륜 이혼後 몸무게 42kg까지…韓과도 깊은 인연
- 김종민, 현영과 공개 열애 간접 언급…나영석PD "마음 활짝 열었다" ('십오야')
- ‘42살’ 이인혜 “임신 했어요!”..♥치과의사와 결혼 11개월 만에 기쁜 소식
- "나도 이제 신랑 돼야"..'30세' 박보검, ♥결혼 희망 드러냈다('신랑수업')[SC리뷰]
- 배우 윤용현 "지인에 전재산 27억원 사기당해…지인은 지금 페라리 타고 다닌다더라"('근황올림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