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PSG 오피셜 띄우러 파리행 비행기 탑승…주말 내에 나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인이 파리 생제르맹(PSG) 이적을 마무리하기 위해 파리로 향하는 비행기를 탔다.
스페인 '마르카'의 후안미 산체스는 "PSG는 이강인을 기다리고 있다. 이강인은 PSG의 새로운 선수가 되기 위해 파리로 이동할 예정이다. 지난 몇 시간 동안 이강인 이적에 대한 세부 조건들이 마무리됐다. 7월 10일(현지시간)에 시작될 프리시즌에 앞서 공식 발표를 할 계획이다. 이번 주말에 나올 수 있다"라며 이강인의 오피셜이 주말 내로 나올 수 있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김환]
이강인이 파리 생제르맹(PSG) 이적을 마무리하기 위해 파리로 향하는 비행기를 탔다.
이강인은 8일(이하 한국시간) 인천국제공항에서 파리로 향하는 비행기에 탑승했다. 6월 A매치 2연전을 비롯한 국내 일정들을 모두 마친 뒤 PSG 이적을 마무리하기 위해 파리로 이동하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 이강인의 PSG 이적은 개인 합의는 물론 구단 간의 합의까지 마친 단계이며, 현지 보도들에 따르면 이강인은 이미 메디컬 테스트까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PSG는 6일부터 연달아 선수 영입 소식을 전하고 있다. 밀란 슈크리니아르, 마르코 아센시오, 그리고 마누엘 우가르테 영입이 차례대로 발표됐다. 대대적인 개편을 예고한 PSG의 다음 시즌 윤곽이 서서히 드러나는 모양새다.
PSG는 네이마르, 리오넬 메시 등 30대가 된 선수들을 젊은 선수들로 과감하게 교체하겠다는 계획을 세운 것으로 보인다. PSG가 지난 시즌부터 10대 공격수인 워렌 자이르 에메리에게 몇 차례 기회를 줬다는 게 이를 증명하는 부분 중 하나다. 이번에 영입이 발표된 슈크리니아르는 28세, 아센시오는 27세, 우가르테는 22세다. 이강인도 이 계획의 일환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세 선수들 모두 진작에 개인 합의를 마쳤지만, PSG는 루이스 엔리케 감독 선임 소식을 공식화한 뒤 영입 소식을 전했다. 이는 소통을 중시하는 PSG의 정책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강인의 소식도 곧 들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다. 이강인도 슈크리니아르, 아센시오, 우가르테처럼 PSG와 개인 합의를 마쳤고, 메디컬 테스트까지 끝냈다고 보고 있다. 순서에 따라 발표되고 있는 모습인데, 이강인의 오피셜은 뤼카 에르난데스 영입 발표 전후로 나올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이강인의 오피셜이 나오기 전, 오피셜을 암시하는 게시글이 먼저 올라올 전망이다. PSG는 이번에 낸 세 번의 오피셜 모두 발표 전 각 선수의 소속 국가 국기가 있는 그래픽을 먼저 SNS에 게재했다. 슈크리니아르의 소식이 나오기 전에는 슬로바키아 국기가, 아센시오는 스페인 국기가, 그리고 우가르테도 우루과이 국기가 먼저 PSG SNS에 내걸렸다. 또한 그래픽에는 시간까지 나와 있는데, 이 시간은 오피셜이 등장하는 시간으로 유추된다. 기준은 현지 시간이다.
대한민국의 선수인 이강인은 당연히 태극기일 것이다. PSG SNS에 태극기가 있는 그래픽이 올라온다면 곧 이강인의 오피셜이 나온다고 봐도 무방하다.
주말 안에는 이강인의 PSG행 오피셜을 볼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되고 있다. 스페인 ‘마르카’의 후안미 산체스는 “PSG는 이강인을 기다리고 있다. 이강인은 PSG의 새로운 선수가 되기 위해 파리로 이동할 예정이다. 지난 몇 시간 동안 이강인 이적에 대한 세부 조건들이 마무리됐다. 7월 10일(현지시간)에 시작될 프리시즌에 앞서 공식 발표를 할 계획이다. 이번 주말에 나올 수 있다”라며 이강인의 오피셜이 주말 내로 나올 수 있다고 했다.
김환 기자 hwankim14@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