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신작 ‘낚시의 신: 크루’, 대중성 가미해 차별화

임영택 게임진 기자(ytlim@mkinternet.com) 2023. 7. 8. 12: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신작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 크루'가 오는 20일 글로벌 시장에 출격한다.

9년만에 등장하는 후속작인 '낚시의 신: 크루'의 경우 전작의 강점을 계승하면서 한층 폭넓은 이용자층을 노리고 있다.

'낚시의 신: 크루'에는 출시 시점 기준 총 54명의 개성 넘치는 '크루'가 등장한다.

기존 '낚시의 신' 이용자에게도 익숙한 '레이첼'이나 '애슐리'뿐 아니라 고양이 크루인 '솔라'와 같은 신규 캐릭터도 마련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낚시 본연의 재미에 캐릭터 수집과 성장까지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신작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 크루’가 오는 20일 글로벌 시장에 출격한다. 지난 2014년 출시된 글로벌 히트작 ‘낚시의 신’의 후속작이다. 전작의 강점인 낚시의 재미와 손맛을 충실히 재현하면서도 스토리텔링을 더한 캐릭터 ‘크루’의 수집과 성장 요소를 더해 차별화를 꾀한 것이 특징이다.

‘낚시의 신’은 글로벌 다운로드 7000만건을 기록한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중 하나다. 컴투스는 2013년 ‘골프스타’, 2014년 ‘낚시의 신’ 등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입증했고 ‘서머너즈워’의 폭발적인 흥행에 힘입어 급성장했다.

9년만에 등장하는 후속작인 ‘낚시의 신: 크루’의 경우 전작의 강점을 계승하면서 한층 폭넓은 이용자층을 노리고 있다. 낚시 게임 본연의 재미와 손맛에 충실하면서도 수집형 RPG에서 볼 수 있는 여러 시스템을 추가했다는 것이 컴투스의 설명이다. 대표적인 요소가 스토리텔링이 녹아 든 캐릭터인 ‘크루’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부분이다.

‘낚시의 신: 크루’에는 출시 시점 기준 총 54명의 개성 넘치는 ‘크루’가 등장한다. 기존 ‘낚시의 신’ 이용자에게도 익숙한 ‘레이첼’이나 ‘애슐리’뿐 아니라 고양이 크루인 ‘솔라’와 같은 신규 캐릭터도 마련됐다. ‘크루’는 뽑기뿐 아니라 특별 도전, 식당 등의 인게임 콘텐츠를 통해서도 수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크루’는 낚시 크루와 지원 크루로 구분된다. 낚시 크루는 대체로 물고기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공격 스킬, 지원 크루는 체력 회복이나 방어력, 순발력 증가 등의 지원 스킬을 보유했다. 각 크루는 힘과 민첩, 생명력의 특기 속성 및 해수와 담수의 지역 속성도 갖추고 있다.

이용자는 낚시 크루 1명과 지원 크루 2명을 한 팀으로 구성해 낚시를 즐길 수 있다. 스테이지 형식으로 구성된 스토리 모드를 완료하면서 다양한 콘텐츠들이 개방되며 이를 통해 획득한 재화로 크루와 장비를 성장해 나갈 수도 있다. 탐사 모드에서 ‘샤드’를 수급해 장비를 성장하고 ‘일일 도전’에서 ‘스킬 코인’을 얻어 ‘크루’의 스킬 레벨을 올리는 형태다. ‘식당’ 등에서 얻을 수 있는 골드와 크루 카드를 이용해 ‘크루’를 승급하면 크루의 스킬 레벨 상한도 높일 수 있다.

‘크루’의 수집과 성장 외에 낚시 자체의 재미도 갖췄다. ‘낚시의 신: 크루’에서 낚시는 물고기의 움직임을 보며 상황에 맞게 릴을 조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적절한 타이밍에 크루 스킬을 사용하고 차지 대미지를 입혀 물고기 스킬에 대응하는 것이 중요한 형태라는 것이 컴투스의 설명이다.

컴투스는 “상대 물고기나 낚시터의 속성이 크루와 일치하는 경우 공격력 또는 방어력에 추가 효과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여러 크루를 상황에 맞게 조합하면 낚시를 보다 쉽게 풀어나갈 수 있다”라며 “크루의 성장과 조합뿐 아니라 장비를 적절히 사용하고 성장시키는 것도 매우 중요하며 같은 장비라도 스위벨, 블레이드 등의 액세서리를 조합하면 추가적인 옵션 효과를 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