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수볼'잘알,마지막이란 간절함으로" 고무열,수원삼성 27번X1년6개월 계약[오피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베테랑 멀티 공격수' 고무열(33)이 수원 삼성 유니폼을 입었다.
수원 삼성은 8일 '공격력 배가를 위해 베테랑 공격수 고무열 선수를 영입했다. 등번호는 27번. 계약기간은 1년6개월'이라고 발표했다.
'병수볼' 수원 삼성에서 다시 만난 사제가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고무열은 입단 소감에서 "마지막이라는 간절함으로 수원삼성을 위해 싸우겠다. 부상에서 회복을 마쳤기 때문에 언제든 준비가 돼있다"는 결연한 각오를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테랑 멀티 공격수' 고무열(33)이 수원 삼성 유니폼을 입었다.
수원 삼성은 8일 '공격력 배가를 위해 베테랑 공격수 고무열 선수를 영입했다. 등번호는 27번. 계약기간은 1년6개월'이라고 발표했다. '고무열은 7일 메디컬테스트를 마친 후 8일 선수단 훈련에 곧바로 합류했다'고 덧붙였다.
포항 유스 출신 고무열은 2011년 포항 스틸러스에서 K리그에 데뷔한 이후 전북 현대(2016~2017년), 아산무궁화(2018~2019년), 강원FC(2020~2022년), 충남 아산(2023년) 등을 거치며 K리그 통산 310경기 70득점 29도움을 기록중이다. 1m86-80㎏의 다부진 체격에 스피드, 드리블, 패스, 포스트 플레이 등 공격수의 자질을 두루 갖춘 다재다능한 공격수로 윙포워드부터 최전방 스트라이커까지 공격 포지션을 두루 소화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다.
김병수 수원 삼성과의 인연이 각별하다. 10대였던 포철공고 시절 사제 인연을 맺었고, 2020~2021년 강원FC에서 재회하며 15골4도움의 눈부신 활약을 선보인 바 있다. '병수볼' 수원 삼성에서 다시 만난 사제가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고무열은 입단 소감에서 "마지막이라는 간절함으로 수원삼성을 위해 싸우겠다. 부상에서 회복을 마쳤기 때문에 언제든 준비가 돼있다"는 결연한 각오를 전했다. "친구 안병준과 가족 같은 김주원이 있어 쉽게 적응할 것 같다. 감독님이 원하는 움직임을 잘 파악하고 있기 때문에 수원삼성이 위기를 벗어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C라떼스타] 코코리 충격 사망, 남편과 불륜 이혼後 몸무게 42kg까지…韓과도 깊은 인연
- 김종민, 현영과 공개 열애 간접 언급…나영석PD "마음 활짝 열었다" ('십오야')
- ‘42살’ 이인혜 “임신 했어요!”..♥치과의사와 결혼 11개월 만에 기쁜 소식
- "나도 이제 신랑 돼야"..'30세' 박보검, ♥결혼 희망 드러냈다('신랑수업')[SC리뷰]
- 배우 윤용현 "지인에 전재산 27억원 사기당해…지인은 지금 페라리 타고 다닌다더라"('근황올림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