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2집 기대감 증폭… 뉴진스, 선공개 싱글로 음원 차트 1위

박상후 기자 2023. 7. 8. 11: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진스
뉴진스(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가 본격적인 인기몰이를 예고했다.

뉴진스는 7일 오후 1시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Super Shy)'와 프롤로그곡 '뉴진스(New Jeans)'를 선공개했다.

데뷔한 지 1년이 채 되지 않아 'K팝의 패러다임을 바꿔놓았다'는 평가를 받아온 뉴진스다. 그만큼 음악 팬들의 큰 관심이 쏠렸고 두 노래는 선공개 싱글임에도 각 차트서 신선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슈퍼 샤이'는 음원이 발매되자마자 지니·벅스·네이버 바이브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24시간 이용량과 최근 1시간 이용량을 합산해 순위를 매기는 멜론 톱100 차트에서는 20위로 첫 진입 후 꾸준히 상승세를 타 4위까지 올랐다.

'뉴진스'는 벅스·바이브 2위를 기록했다. 앨범 프롤로그곡임에도 타이틀곡 못지않은 인기다.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발표한 모든 곡을 히트송 리스트에 올려놓은 뉴진스의 저력을 엿볼 수 있다.

뮤직비디오 또한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두 곡의 뮤직비디오는 7일(현지시간) 기준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2위를 차지했다. 특히 '슈퍼 샤이' 뮤직비디오는 8일 오전 10시 기준 1000만 뷰에 육박하며 유튜브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를 달리고 있다. 무엇보다 미국·영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다. 주류 팝 시장까지 확장된 이들의 글로벌 영향력을 실감케 한다.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Get Up)'은 21일 발표된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어도어 제공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