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학원비 ‘카드 지출’…50대 ‘월평균 57만 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킬러문항' 관련 논란이 지속하는 가운데 우리나라 부모들은 자녀 학원비로 월평균 최대 57만 원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카드가 30~50대 자사 회원의 지난해 입시 및 보습 학원 월평균 결제액을 조사한 결과 50대가 57만 원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입시 및 보습학원의 월평균 결제액이 가장 많은 달은 7월로 전체의 14.3%를 차지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킬러문항’ 관련 논란이 지속하는 가운데 우리나라 부모들은 자녀 학원비로 월평균 최대 57만 원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카드가 30~50대 자사 회원의 지난해 입시 및 보습 학원 월평균 결제액을 조사한 결과 50대가 57만 원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어 40대가 월평균 49만 원, 30대가 36만 원 순이었습니다.
삼성카드는 “연령대가 높을수록 자녀 교육에 투자하는 금액이 높은 것으로 해석된다”고 분석했습니다.
입시 및 보습학원의 월평균 결제액이 가장 많은 달은 7월로 전체의 14.3%를 차지했습니다.
8월과 12월은 월평균 결제액이 각각 전체의 7.4%와 7.2%를 기록했습니다.
삼성카드는 이런 수치를 통해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이 시작되면 학원 등록도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조정인 기자 (rower@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양평 고속도로·김건희 여사 땅…팩트만 추렸습니다
- [특파원 리포트] 모기지 이율 7%인데도 오르는 미국 집값…연준의 발목을 잡을까
- [단독] 이주노동자 집단 폭행한 10대들…외면 당한 구조 요청
- 미, ‘초토화 가능’ 집속탄 우크라 지원 승인…‘민간 살상’ 우려 제기
- 해변 사고정보 한눈에…‘해수욕장 안전지도’ 어때요? [주말엔]
- [주말엔] 롯데제과·쌍용차 이제 없다…간판 바꾸면 주가 오르나
- “스포츠 스타·아나운서 잘 안다”…‘유망 스타트업’ 대표의 사기극
- 음주 단속 피하다 인도로 돌진…40대 보행자 사망
-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금지 유지…방사능 안전 관리 강화
- 약물에 빼앗긴 금메달? 소트니코바 도핑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