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지수, ‘꽃(FLOWER)’ 안무 영상 1억뷰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랙핑크 지수의 '꽃(FLOWER)' 댄스 퍼포먼스 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했다.
8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수의 '꽃(FLOWER)' 안무 영상은 전날 오후 10시 25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뮤직비디오와 더불어 안무 영상의 폭발적인 조회수는 블랙핑크의 전매특허로, 이들의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향한 전 세계 음악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하게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수의 '꽃(FLOWER)' 안무 영상은 전날 오후 10시 25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4월 6일 공개된 지 약 92일 만이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총 43개의 억대뷰 콘텐츠를 보유하게 됐다. 안무 영상을 기준으로 하면 17번째. 뮤직비디오와 더불어 안무 영상의 폭발적인 조회수는 블랙핑크의 전매특허로, 이들의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향한 전 세계 음악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하게 한다.
지수의 첫 솔로 앨범 [ME] 타이틀곡 '꽃(FLOWER)'은 독특한 사운드의 베이스와 미니멀한 편곡이 돋보이는 노래다.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월드와이트 트렌딩 1위로 직행, 7일 만에 1억 뷰를 달성한 데 이어 현재 조회수는 3억 뷰 이상이다.
'꽃(FLOWER)'은 유튜브뿐 아닌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미국을 포함한 64개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고,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 차트에서도 2위에 올랐다.
또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6위,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 차트 38위, 32일만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돌파 등의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신기록을 세웠다. 이 곡이 수록된 [ME]는 일주일 만에 117만 2351장 판매고를 올리며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앨범 최초로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한편 지수가 속한 블랙핑크는 약 150만 명을 동원하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 '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를 진행 중이다. 오는 1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앙코르 공연을 펼친 후 베트남 하노이, 미국 뉴저지·라스베이거스·샌프란시스코·로스엔젤레스 등지로 발걸음을 옮긴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9기 옥순, 시스루 비키니…김사랑 닮았네! 연예인 비주얼 [DA★]
- 최수종, 子최민서 질투 “나만 보세요” 최고 5.2% (세컨하우스2)[TV종합]
- 김민경 울린 돌발 상황, 현장 안타까움↑ (몸쓸것들)
- 최정원 “불륜 아니다, 내 멍청함 자책” 폭로자는 검찰 송치 [전문]
- 이연복 “초6에 가출, 중국집 배달부터 시작” (미친 원정대)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PD님 질기시네”…‘촬영 동의’ 남편→중단 요청…역대급 (오은영 리포트)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