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3 직업교육박람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도교육청은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2023 직업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1999년 전국 최초로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직업선택 기회 제공'이란 슬로건으로 제1회 경상북도산업교육페스티벌을 개최한 경북교육청은 2023년 '취업으로 더 나은 내일을'이란 슬로건으로 제25회 박람회를 맞이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안동)=김병진 기자]경북도교육청은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2023 직업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NH농협은행, 아주스틸(주), ㈜삼양컴텍, 에듀케이션랩, 에듀비전이 후원한다.
1999년 전국 최초로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직업선택 기회 제공'이란 슬로건으로 제1회 경상북도산업교육페스티벌을 개최한 경북교육청은 2023년 '취업으로 더 나은 내일을'이란 슬로건으로 제25회 박람회를 맞이한다.
경북교육청은 지난 2020년 국내 최초로 온·오프라인 혼합 블렌디드 박람회를 개최해 '2020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20~2021년 '블렌디드 박람회', 2022년 '블렌디드 박람회 with메타버스'에 이어 올해는 '블렌디드 박람회 with디지털'로 개최된다.
디지털 대전환시대를 맞아△AI로봇(전국 최초! 생성형 AI로 직업계고 정보제공) △안내로봇(박람회 홍보 및 길 안내) △App스탬프 투어 및 보물찾기(경북소프트웨어고 개발) △채용 면접 시스템(면접 순서 안내) △메타버스 플랫폼(박람회장 구현 및 이벤트) △미디어 아트 등 프로그램별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을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는 현장 참여는 물론 리포터의 현장 인터뷰 영상송출을 통해 방송시청도 가능하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디지털 신기술을 접목시킨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이번 직업교육박람회를 통해 기업에게는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에게는 취업으로 더 나은 미래를 모색할 수 있는 희망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낮 ‘상의탈의女’ 대구 길거리 활보 ‘깜짝’…누리꾼들 “역시 대프리카”
- “이 얘기 진짜야?” 코로나 백신 여러번 맞을 필요 없었다
- “관음男-노출女가 만났네요” 조롱…둘은 ‘환상의 짝꿍’이었다[이원율의 후암동 미술관-살
- “63층 위에선 절대 안삼…드디어 보인다 5만전자”…40일천하 ‘7만전자’, 이제 다시 살 때? [투
- "죽을 거 같냐?" 18세 남고생 등 5명, 13세 여중생 집단폭행…공분
- ‘8억대 투자 사기’ 30대 男가수, 사기 사건 또 있었다
- 이천수 “경찰, 범인이 난 줄 알아 손사래 쳤다”…만취 뺑소니범, 어떻게 잡았나
- '음주운전' 혐의 가수 남태현, 벌금 600만원
- "맥도날드 버거에 토마토 빼겠다"…토마토 대란에 폭동난다는 이 나라
- ‘김연아 金강탈’ 소트니코바, 도핑 고백했는데…사라진 영상,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