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 주택청약으로 갈고 닦은 부동산 지식 ‘간헐적 지혜’ 뽐내(지락실)
김지은 기자 2023. 7. 7. 21:46
‘지락실’ 오마이걸 미미가 주택청약을 통해 갈고 닦은 부동산 지식으로 간헐적 지혜를 뽐냈다.
미미는 7일 방송된 tvN 예능 ‘뿅뿅 지구오락실’에서 디지터를 걸고 한 Q&A 게임에서 “똑똑한 모습을 보여줄 때 됐다”며 질문을 확인했다.
질문은 ‘대출 금리가 오르면 왜 집값이 내려갈까요?’였다. 미미는 “왜인 줄 아냐?”라며 물으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집을 살 때 자본 100%로 사는 사람이 없다. 대출을 최대한 끌어와서 집을 산다”며 “그런데 대출 금리가 오르면 대출 이자가 얼마나 붙겠냐?”고 말했다.
이어 “이자를 내기 힘들면 집을 빨리 팔라고 한다. 빨리 팔아야 대출 이자를 안 낼 수 있기 때문”이라며 “그런데 대출 금리가 높아서 집을 사는 사람이 없다. 그러니까 파는 사람이 가격을 내린다”고 설명했다.
나영석 PD는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맞혔다”며 환호했고, ‘지락실’ 멤버들은 미미를 손가마에 태웠다. 이영지는 “언니 논리를 들을 때 스태프들 사진을 봤는데”라며 “뒤에서 표정을 찍었다”고 스태프의 표정을 흉내 냈다.
김지은 온라인기자 a051903@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