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8·9일[TV 하이라이트]

기자 2023. 7. 7. 20: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시 안 맞아” 17세기풍 주택서 산다

■숲이 그린 집(EBS1 토 오후 8시5분) = 미국 메인주의 작은 섬 ‘디어 아일’에는 17세기풍의 집을 짓고 사는 남자가 있다. 데니스는 도시에서의 생활이 맞지 않아 이곳에 자리를 잡는다. 그는 이 지역의 전통적인 건축 방식에 따라 돌로 기반을 쌓고 그 위에 나무로 집을 짓는다. 냉장고 없이 화강암으로 둘러싸인 지하실을 활용해 사계절 내내 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하기도 한다. 데니스는 일 년에 약 100일 동안 여행객들을 받는다. 손님들과 함께 매일 아침 닭으로부터 신선한 달걀을 얻고, 바닷가에서 조개와 꽃을 채집하는 데니스의 특별한 일상을 엿본다.

“절경 최고” 유도 형제의 제천 여행기

■배틀트립 시즌2(KBS2 토 오후 10시45분)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쌍둥이 유도선수 조준호와 조준현이 충북 제천으로 떠난다. 조 형제는 여름을 맞아 보양식으로 윤기 가득한 백숙을 먹기도 한다. 익스트림 레저 스포츠로 여행의 재미를 더한 두 사람은 “바다보다 산”이라며 여행의 마지막을 등산으로 장식한다. 뛰어난 경관과 아름다운 정취에 취한 이들은 절경을 앞에 두고, “카메라에 담기지 않는다”며 “직접 와봐야 한다”고 말한다. 지난주 프로파일러 권일용과 표창원의 포항 여행기에 도전장을 내민 조 형제는 과연 배틀트립의 승자가 될 수 있을까.

숨겨진 양말 얼른 찾아 집 가고 싶어요

■안 하던 짓을 하고 그래(MBC 일 오후 10시 45분) = 남들에 비해 큰 귀를 가졌다는 코드쿤스트를 위해 멤버들이 분장에 나선다. 방송인 조세호, 주우재, 유병재를 비롯한 나머지 멤버들은 큰 귀 분장을 한다. 덕분에 ‘안 하던 짓 하는 세상’에서 가장 작은 귀로 거듭난 코드쿤스트는 곧이어 멤버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한다. 방송국 곳곳에 숨겨진 양말을 찾아야만 집에 갈 수 있다는 미션과 함께 퇴근을 향한 여정이 시작된다. 양말을 찾지 못한 주우재는 급기야 유병재의 양말을 뺏기도 한다. 배신과 강탈이 난무하는 멤버들의 양말 쟁탈전이 이어진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