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농협유통, 단양 햇마늘 직거래 장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협유통·농협하나로유통(대표이사 신영호)은 7일 청주점에서 마늘 생산 시기를 맞아 충북지역농산물 소비 촉진 행사의 일환으로 단양 마늘 금·토·일 직거래 장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협유통 충북지사와 단고을 조합 공동 사업 법인을 비롯하여 단양 관내 3개 농협이 공동으로 참여해 관내 조합원이 생산한 마늘을 산지에서 직판하는 행사로 '23.7.7(금)~'23.7.23(일)까지 매주 금·토·일 3일씩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농협유통·농협하나로유통(대표이사 신영호)은 7일 청주점에서 마늘 생산 시기를 맞아 충북지역농산물 소비 촉진 행사의 일환으로 단양 마늘 금·토·일 직거래 장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협유통 충북지사와 단고을 조합 공동 사업 법인을 비롯하여 단양 관내 3개 농협이 공동으로 참여해 관내 조합원이 생산한 마늘을 산지에서 직판하는 행사로 ‘23.7.7(금)~’23.7.23(일)까지 매주 금·토·일 3일씩 진행된다.
단양 마늘은 단양 지방에서 나는 재래종 마늘로 대부분 6쪽이며 단단해서 저장성이 강하고 매운맛이 타지역에 비해 강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농협유통 관계자는 “단양 마늘이 우리 농협유통 청주점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어 농가 소득을 높일 수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며 농협 조직으로써의 소명 의식을 밝혔다. (사진=농협유통)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대 오를 시간인데"...공연 앞둔 소프라노, 숨진 채 발견
- '서울~양평 고속도로' 백지화 나비효과, 하남 교산신도시도 비상
- 또래 여고생 감금하고 흉기 위협한 남고생들…"성폭력 추정"
- 의왕 아파트 여성 노린 20대男 모습에 '경악'...결국 구속
- "횡령 건 발견" 어트랙트, 더기버스 안성일 대표 추가 형사고소
- KBS 안 보는데…분리징수 땐 수신료 안 내도 되나?[궁즉답]
- “마지막까지 아들 그리워했는데”…‘개구리 소년’ 부친 박건서씨 별세
- 1000억원 푸틴 호화 방탄열차 유출…은밀한 미용기기실까지
- "방역비 20만원 더 주세요"…바퀴벌레 모형에 당했다
- '금쪽같은 내새끼' 母, 금쪽이 향한 충격 발언 "네 아빠한테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