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라노 이상은, 화장실서 숨진 채 발견…향년 46세
이선명 기자 2023. 7. 7. 19:16
소프라노 이상은이 향년 46세 나이로 사망했다.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이상은은 지난 6일 오후 8시 23분쯤 김천시 삼락동 문화예술회관 3층 화장ㄱ실에서 쓰러져 있는 것을 행사 관계자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이상은은 소방당국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이미 숨을 거둔 상태였다.
이상은은 김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김천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 ‘카르미나 부라나’ 초청 가수로 김천을 방문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상은은 무대에 오를 시간이 됐는데도 대기실에서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고 상황을 의심한 행사 관계자가 화장실 안에 쓰러져 있던 이상은을 발견했다.
이상은은 서울예고와 서울대학교 음대를 졸업한 뒤 미국 뉴욕 매네스 음대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매네스 음대와 맨해튼 음대에서 전문연주자 과정을 이수했다. 국내외 각종 오페라에서 주연을 맡았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