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7월 7일 MBN 뉴스7 주요뉴스
2023. 7. 7. 19:02
▶ 민주 사과 전제 양평 고속도로 재추진 시사 국민의힘이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 사업과 관련해 김건희 여사 일가의 특혜 의혹을 제기한 민주당의 사과를 전제로 사업 재추진을 정부에 건의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대해 대통령실은 "별도 입장을 내는 건 부적절하다"며 말을 아꼈습니다.
▶ "국제 기준에 부합" 독자검증 보고서 발표 정부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계획의 안전성을 점검한 자체 보고서를 공개했습니다. 일본의 오염수 처리가 계획대로 지켜지면 국제기준에 부합하며 우리 해역에 미치는 영향도 유의미하지 않다는 내용이었습니다.
▶ 비정한 엄마들…'미신고 영아' 수사 780건 생후 6일 된 딸이 숨지자 쓰레기봉투에 담아 버린 친모가 긴급 체포됐고 생후 1주일 된 딸을 암매장한 40대 친모는 영장심사를 받았습니다. 출생 미신고 아동의 행방을 찾는 경찰 수사는 780건으로 늘어났고, 사망자는 어제보다 4명 많은 27명으로 파악됐습니다.
▶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익 6천억…14년 만에 최저 삼성전자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6천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습니다.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95.7% 감소한 수치로 금융위기였던 2009년 1분기 이후 14년여 만에 최저 기록입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군 사격장에 주민 20여 명 무단 진입…사격장 소음에 항의 방문
- '탈옥 시도' 김봉현 30일 징벌 조치 …한동훈 ″21세기 생각할 수 없는 사건″
- 아이콘 김진환, 7월 20일 입대 `장소·시간 비공개`…18일 솔로 앨범 발매(공식)
- ″옷 벗어봐″...'직원 생리 검사' 강요한 케냐 회사, 무슨 일?
- ″하늘에서 1억 원이 내린다″…도로 흩날린 돈다발에 필리핀 '발칵'
- '배민' 창업자 김봉진, 13년 만에 회사 떠난다…″쉼표 필요″
- ″킥보드에 살짝 긁혔는데 4천만 원 달래요″, 무슨일?
- 한강 다리에 매달려 ″복직 시켜라″…쌍용차 해고자 '투신 소동'
- [단독] 입원실 내 화장실 '세면대'도 인정…'황당 규제' 유권해석 변경
- ″자,마셔″..상사가 건넨 주스 마신 여직원들 성추행·촬영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