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뉴스 예고] "오염수 방류 계획, 국제 안전 기준에 부합"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대한 자체 검토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일본의 오염수 방류 계획이 국제 안전 기준에 부합하고, 우리 해역에 미치는 영향도 현재 10만분의 1수준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백지화 논란과 관련해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민주당이 사과하면 백지화를 고집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사업은 원안대로 추진돼야 한다며 비난 수위를 높이는 등 정치권 공방도 확산하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오염수 방류 계획, 국제 안전 기준에 부합"
정부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대한 자체 검토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일본의 오염수 방류 계획이 국제 안전 기준에 부합하고, 우리 해역에 미치는 영향도 현재 10만분의 1수준이라고 평가했습니다.
2. "사과하면 백지화 안 해"…"원안대로 추진하라"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백지화 논란과 관련해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민주당이 사과하면 백지화를 고집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사업은 원안대로 추진돼야 한다며 비난 수위를 높이는 등 정치권 공방도 확산하고 있습니다.
3. 의왕 '강간치상' 피의자 "피해자에게 미안"
경기도 의왕의 한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이웃 여성을 폭행하고, 성범죄를 저지르려 한 20대 남성이 "피해자와 그 가족들에게 미안하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4. '트위터 대항마' SNS 스레드…3천만 명 가입
'트위터의 대항마'로 메타가 새로 출시한 SNS 앱 스레드 가입자가 출시한 지 하루도 되지 않아 3천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잠시 후 8시 뉴스에서 뵙겠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결혼 발표' 손동운, 긴장한 채 라이브 방송 "팬들에게 미안해"
- "우르르 쏟아지기라도 하면…" 뒷목 잡게 하는 무개념 운전자들
- "상상도 못 했다" 사건 현장인 줄 알았던 장소의 '반전'
- [뉴블더] "소아과 탈출하자"…살길 찾아 보톡스 강연 몰리는 의사들
- [Pick] 설문지 쓰라 했다고 "다 죽인다"…흉기 찾으러 조리실 간 고교생
- [꼬꼬무 찐리뷰] 목포행 여객기 추락…기적의 생존자들이 들려준 그날 이야기
- "왜 반려견 데려오냐"…중국 식당서 손님끼리 '육탄전'
- [뉴스딱] 여기서까지?…때·장소 안 가리는 골프 연습에 '골머리'
- [실시간 e뉴스] 퇴근길 귀에 박힌 '뭐해뭐해' 알림…지적에 "독서실이냐"
- [뉴스딱] "유재석 나온 아이 꿈 샀더니 복권 1등 당첨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