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커버그의 선방...메타 `스레드`, 출시 첫날 9개국서 iOS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타의 트위터 대항마가 출시 첫날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데이터·분석 플랫폼 data.ai는 메타의 텍스트 기반 SNS '스레드'가 출시된 5일(미국 현지시간)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과 게임을 통틀어 9개국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스레드는 출시 이전부터 메타의 앱을 사용하는 사용자를 비롯한 전 세계 소셜미디어 사용자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ata.ai "32개국서 상위 차트 10등 내 진입…트위터 대항마"
메타의 트위터 대항마가 출시 첫날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마크 저커버그가 일론 머스크에 실력으로 선방을 먹인 셈이다.
데이터·분석 플랫폼 data.ai는 메타의 텍스트 기반 SNS '스레드'가 출시된 5일(미국 현지시간)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과 게임을 통틀어 9개국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9개국은 미국, 바레인, 아르헨티나, 칠레, 콜롬비아, 쿠웨이트, 파나마, 파라과이, 페루이다. 출시 다음날은 한국도 포함됐다.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스레드는 출시 이전부터 메타의 앱을 사용하는 사용자를 비롯한 전 세계 소셜미디어 사용자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500자 이내의 짧은 텍스트로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유사한 형태의 '트위터' 대항마로 떠오르고 있다.
메타 CEO인 마크 저커버그는 앱 출시 16시간 만에 가입자가 3000만명을 넘어섰음을 알리기도 했다.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 유명 인사들은 출시 당일부터 바로 공식 계정을 생성하며 스레드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관심에 힘입어 스레드는 출시 당일 대한민국을 포함해 18개 국가에서 아이폰 기준 애플 앱스토어 소셜 네트워킹 부문 앱에서 1위를 차지했다. 상위 차트 10등 내에 진입한 국가는 32개국에 이른다.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자화장실 침입한 男…"생리대로 성적 욕구 해소하려"
- 주차 시비로 두 아이 엄마 "무차별 폭행"... 알고보니 전직 보디빌더
- "결혼하고 싶다했는데"…임신한 여친 살해한 20대男, 징역 18년
- 사라진 40대女 성악가…화장실서 숨진 채 발견
- 대낮에 웃통 벗은 女... 대구 길거리 활보에 사람들 "깜짝"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