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마폭시 "솔로보단 파티 공략 추천"

윤종근 객원기자 2023. 7. 7. 17: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달 만에 등장한 테라 레이드…특수 기믹으로 까다로운 난도 자랑

포켓몬스터 9세대 스칼렛 바이올렛에서 '최강의 마폭시'가 등장했다. 마폭시의 등장으로 칼로스 지방도 스타팅 3체 모두 등장한 지역으로 거듭났다.

최강의 마폭시 레이드는 약 1달 만에 등장한 최강의 레이드다. 그만큼 유저들의 기대가 높았다. 마폭시는 유저들의 기대를 독특한 기믹으로 보답했다. 상대하기 까다로운 기믹을 다수 갖춰 공략 난도가 이전 레이드들보다 어려운 편이다. 

마폭시는 '도깨비불'과 도구를 무용지물로 만드는 '매직룸'까지 사용한다. 도깨비불은 상대에게 화상을 입히는 불꽃 타입 기술이다. 화상에 걸리면 턴당 일정 대미지를 주며, 물리 기술 위력이 50% 감소한다. 물리형 포켓몬보단 특수형 포켓몬이 유리하다.

테라 레이드에선 도구를 사용하여 HP 관리를 하는 경우가 많다. 마폭시는 도구를 무효화하는 매직룸으로 HP 관리를 힘들게 해 회복 기술 중요도가 올라간다. 특히 공격과  HP 회복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드레인펀치'와 같은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포켓몬에게 큰 메리트가 생겼다.

'포켓몬 홈'과 연동해 '자시안', '히드런', '가이오가' 등 다른 세대 포켓몬을 가져오면 공략 난도를 대폭 낮출 수 있다. 다만 스칼렛·바이올렛 버전으로 유입된 유저들은 사용할 수 없는 공략 방법이다. 당연히 스칼렛·바이올렛 버전 포컷몬으로도 충분히 공략 가능하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추가로 턴이 끌릴수록 상당히 클리어가 어려워져 솔로 플레이보단 파티 플레이를 강력히 추천한다. 고난이도 레이드 7월 7~10일, 7월 14~17일 총 2회차로 등장하는 마폭시 공략을 알아보자.

 

■ 최강의 마폭시 "신박한 기믹, 이게 매지션이지"

페어리 테라스탈로 등장했다. 불, 에스퍼 타입 약점을 상쇄시키고, 역으로 약점을 찌를 수 있는 완벽한 테라스탈로 호평받았다. 실전 배틀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테라스탈로 이번 기회에 잡아두는 것이 좋다.

나쁜 효과 제거, 상태 초기화 및 특성 무효화, 테라스탈 오브 뺏기 등 모든 기믹을 사용한다. 심지어 '나쁜음모'를 사용해 특수 공격을 올려 강력한 대미지를 바탕으로 순식간에 기절시킨다.

0턴부터 '매지컬샤인'으로 전체 공격을 시전한다. 강력한 위력을 지녔지만 명중이 낮은 '불대문자'와 10% 확률로 특수 방어력을 하락시키는 '사이코키네시스'가 주력이다. 특히 특수 방어력 하락은 클리어에 큰 지장을 주기 때문에 기도 메타가 필요하다.

숨겨진 특성 매지션은 적을 공격 시 도구를 뺏어오는 효과를 가진다. 레이드에선 도구를 뺏기지 않아 특성은 큰 문제가 없었다. 하지만 '매직룸'으로 도구를 무효화하여 별명이 왜 매지션인지 보여줬다.

나쁜음모와 매직룸을 같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 타이밍을 안전하게 넘기는 것이 클리어의 분수령이다. 파티 플레이 경우 순식간에 끝나 매직룸을 안보고 클리어가 가능하다.

 

■ 솔로 플레이 공략 "파라블레이즈 첫 활약"

마폭시를 상대하기 위해 많은 샘플을 생각했다. 가장 편리한 것은 히드런으로 마폭시 기술을 전부 0.5배 이하로 받는 완벽한 포켓몬이다. 다만 스칼렛, 바이올렛에선 등장하지 않아 포켓몬 홈을 통해 다른 세대에서 가져와야 한다.

9세대에서 구할 수 있는 샘플로는 '카디나르마'와 '파라블레이즈'를 추천한다. 둘 다 '타오르는불꽃' 특성으로 불꽃 타입 기술을 맞았을 때 대미지를 무효화하고, 자신의 불꽃 타입 기술이 강력해지는 특성을 지녔다.

그 중 파라블레이즈가 더 높은 평가를 받는다. 파라블레이즈는 물리형 포켓몬이지만 도깨비불을 무시하기 때문에 레이드에서 활약하기 좋다. 전용 기술인 '원념의칼'은 드레인펀치와 같이 공격 후 HP 회복이 가능하여 상당한 안정성을 보여준다. 랭크 업 기술인 '칼춤'과 상대 랭크를 초기화하는 '클리어스모그'를 자력으로 습득한다.

1, 2턴 칼춤 후 3턴에 원념의칼을 사용하여 체력을 회복한다.  4턴 칼춤으로 공격 6랭크를 완성한 후 원념의 칼을 계속 사용한다.

◎ 최강의 마폭시 솔로 플레이 공략



칼춤 2회 → 원념의칼 → 칼춤 1회 → 원념의칼 반복 사용 → 상태초기화 이후 칼춤 1회 → 원념의칼 반복



 

■ 파티 플레이 공략 "나이킹과 함께라면~"

페어리 테라스탈에 약점은 강철이다. 오랜만에 '강철정신' 특성을 가지고 있는 나이킹이 활약할 타이밍이다. '싫은소리', '거짓울음'으로 랭크 다운 기술과 '도우미'도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서포터다. 특성인 강철정신으로 강철타입 기술 위력을 1.5배 증가시키며 중첩도 가능하다. 4명이 같이 파티한다면 3 나이킹 1 강철 타입 딜러 조합을 추천한다.

강철 타입 딜러로 자시안을 사용할 수 있다. 등장부터 공격 1랭크 업을 받는 특성 '불요의검'과 강력한 전용 기술인 거수참으로 나이킹과 조합하면 1턴 만에 클리어 가능하다. 자시안도 포켓몬 홈을 통해 이전해야 하기 때문에 '자포코일'을 대신 사용해도 무방하다.

최강의 마폭시 테라 레이드 배틀은 1회차 7월 07일 ~ 7월 10일, 2회차 7월 14일 ~ 7월 14일로 진행된다. 보상으로 영양제와 페어리 테라스탈을 획득할 수 있어 중복 참여를 권장한다.

◎ 최강의 마폭시 파티 플레이 4인 공략



3 나이킹: 딜러에 맞는 랭크다운 기술 1회



1 딜러: 랭크다운 3회 확인 후 강력한 강철 기술 1회



 

presstoc01@gmail.com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