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기업 ‘ISC’ 인수

변종국기자 2023. 7. 7. 16: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C가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분야 글로벌 기업인 ISC를 인수했다.

SKC는 ISC 인수로 반도체 후(後)공정 분야의 소재 및 부품 사업을 대폭 강화한다.

SKC는 이번 인수로 반도체 후공정 분야 포트폴리오를 한 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SKC 관계자는 "이번 인수로 반도체 후공정 소재 및 부품 사업을 한층 강화하고 '글로벌 ESG 소재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C가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분야 글로벌 기업인 ISC를 인수했다. 이차전지 소재, 친환경 소재와 함께 3대 성장 축 중 하나인 반도체 소재, 부품 사업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SKC는 7일 이사회를 열고 현 최대주주인 헬리오스 제1호 사모투자합자회사 등이 보유한 ISC 지분 중 35.8%를 3475억 원에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추가로 헬리오스프라이빗에쿼티와 함께 2000억 원 규모로 발행하는 ISC의 신주도 공동 인수한다.

SKC는 ISC의 신주에 1750억 원을 투자해 총 지분율을 45%까지 확대한다. 이사회 직후 주식매매계약(SPA) 및 신주 인수계약(SSA)도 각각 체결했다. SKC는 기존 투자여력 훼손이나 추가 외부 자금 조달 없이 인수 자금을 마련할 계획이다. 기업결합신고 및 인허가 등 필요 절차를 마무리하면 ISC는 SKC의 자회사로 새롭게 출발한다.

SKC는 ISC 인수로 반도체 후(後)공정 분야의 소재 및 부품 사업을 대폭 강화한다. 2001년 설립된 ISC의 주력 제품인 테스트용 소켓은 패키징을 거친 반도체 칩세트의 전기적 특성 검사에 사용되는 제품이다. 반도체 후공정의 핵심 소모품 중 하나다. 특히 주요 반도체 제조사들이 칩세트의 성능 향상을 위해 패키징 기술 고도화에 나서면서, 테스트 수요도 빠르게 늘고 있다. 미래 성장성을 평가받는 배경이다.

SKC는 이번 인수로 반도체 후공정 분야 포트폴리오를 한 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SKC는 투자사 SK엔펄스를 통해 전(前)공정 분야 제품인 CMP패드, 블랭크 마스크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미국 자회사인 앱솔릭스를 통해 후공정 분야의 패키징 시장에서 ‘게임 체인저’로 꼽히는 반도체 글라스 기판 사업화를 추진 중이다.

여기에 이번 투자를 통해 테스트 솔루션을 확보하면서 반도체 전, 후공정 분야에서 고부가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게 됐다. 또한 말레이시아의 SK넥실리스 동박 공장에 이어 ISC의 생산거점인 베트남까지 글로벌 확장도 가속화한다.

SKC 관계자는 “이번 인수로 반도체 후공정 소재 및 부품 사업을 한층 강화하고 ‘글로벌 ESG 소재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다고 밝혔다.

변종국 기자 bjk@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