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시장, 경기북부 경제공동체 구성 필요성 재차 강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동환 고양시장이 경기북부지역 시장·군수들에게 재차 '경기북부경제공동체 구성'을 제안했다.
이오 함께 이동환 시장은 정책 안건으로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성공적 출범을 위한 '경기북부경제공동체 구성'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앞서 이동환 시장은 지난 5월 기자회견을 통해 경기북부경제공동체 구성을 제안했으며 같은 달 시정연구원에서 '경기북부경제공동체 운영과 수도권정비계획법 적용 제외 문제'를 주제로 '제1회 고양 미래경제세미나'가 열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양=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이동환 고양시장이 경기북부지역 시장·군수들에게 재차 ‘경기북부경제공동체 구성’을 제안했다.
7일 경기 고양특례시에 따르면 경기도 북부권 시장·군수협의회는 이날 고양인재교육원에서 제2차 정기회의를 열고 19건의 시·군별 제안안건을 심의했다.
이오 함께 이동환 시장은 정책 안건으로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성공적 출범을 위한 ‘경기북부경제공동체 구성’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시에 따르면 현재 경기북부는 과밀억제권역·군사보호구역·개발제한구역 등 과중한 규제로 지역 총생산이 경기 남부의 21% 수준에 그치는 등 도시개발에 한계를 겪고 있다.
앞서 이동환 시장은 지난 5월 기자회견을 통해 경기북부경제공동체 구성을 제안했으며 같은 달 시정연구원에서 ‘경기북부경제공동체 운영과 수도권정비계획법 적용 제외 문제’를 주제로 ‘제1회 고양 미래경제세미나’가 열렸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레드, 하루만에 가입자 3000만명↑…트위터 “기밀 훔쳐” 딴지
- 김연아 金 뺏은 소트니코바의 폭탄발언 “나 도핑 양성 나왔었다”
- 날로 더워지는 지구..폭염은 출산율 낮추나요?[궁즉답]
- 1000억원 푸틴 호화 방탄열차 유출…은밀한 미용기기실까지
- "경찰이 덮었다"...실종 화성 초등생, 30년 만에 드러난 진실[그해 오늘]
- "반도체 업황 개선 중"…8만전자 기대 커지는 증권가(종합)
- "역시 대단지"...올 상반기 사람들 관심 끈 아파트는
- “꿀벌은 피해가요” 레이져로 해충 골라 요격하는 美AI 농기계 화제
- 'NBA 차세대 슈퍼스타' 웸반야마, 팝스타 브리트니 스피어스와 무슨 일?
- '금쪽같은 내새끼' 母, 금쪽이 향한 충격 발언 "네 아빠한테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