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불안 조장 허위사실 유포 법적책임 방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마을금고중앙회(이하 중앙회)가 고객 불안을 조장하고 금융 시장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허위 소문에 대한 강력 대응에 나섰다.
새마을금고는 다른 금융기관과 마찬가지로 5,000만원까지 예금을 보호하며, 새마을금고간 인수합병(M&A)tl에는 액수의 많고 적음에 관계없이 예.
이어 "금융위원회 및 기획재정부 등 금융·재정당국도 새마을금고를 이용하는 국민의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모든 정책수단을 활용할 것임을 강조한 바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이하 중앙회)가 고객 불안을 조장하고 금융 시장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허위 소문에 대한 강력 대응에 나섰다.
중앙회는 고객의 예적금을 100%로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허위소문을 유포하거나 신용훼손, 업무방해죄 등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7일 밝혔다.
새마을금고는 다른 금융기관과 마찬가지로 5,000만원까지 예금을 보호하며, 새마을금고간 인수합병(M&A)tl에는 액수의 많고 적음에 관계없이 예.적금은 전액 100% 보장된다.
또한 지난 1일~6일 중도 해지한 예금과 적금을 다음주 금요일(14일)까지 재예치할 경우 최초 가입조건과 동일한 이율과 비과세 혜택으로 복원해준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측은 "행정안전부가 지난 6일 관계부처 합동 브리핑을 통해 새마을금고가 건전하게 관리되고 있어, 안심하고 이용해도 된다"고 밝힌바 있다고 전했다.
이어 "금융위원회 및 기획재정부 등 금융·재정당국도 새마을금고를 이용하는 국민의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모든 정책수단을 활용할 것임을 강조한 바 있다"고 말했다.
그런만큼 "새마을금고와 관련해 잘못된 유튜브·SNS에 현혹되지 마시고, 정부와 새마을금고중앙회를 믿고 예전처럼 편안한 마음으 새마을금고를 이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금융당국 수장인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7일 오전 종로구 사직동 새마을금고 본점을 방문해 6천만원을 예금했다.
그러면서 현장에서 만난 고객에게는 불안한 마음으로 예금을 인출해 손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해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취임 1주년 간담회에서 "새마을금고 고객의 자산을 지키기 위해 정부 차원의 모든 조치가 이뤄질 방침이다"며, "고객의 재산상 손실은 절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날에는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이 종로구 교남동새마을금고 경희궁지점에서 상품에 가입한 뒤 현금을 예치 했다.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 관광업계 정직원 채용시 1인 최대 고용장려금 360만 원 지원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 서울시+서울관광재단, 민·관 미래비전 ‘서울 마이스 공동선언’ 선포 - 투어코리아 - No.1 여행·
- 새마을금고, 중도해지 예·적금 재예치 기존 혜택 복원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갤럭시 언팩’ 이노테크 페스타로 세계에 서울 관광매력 알린다!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
- 문화관광축제,바가지 요금 없는 ‘착한 가격 캠페인' 추진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추경호 부총리,"새마을금고 예·적금 인출 필요없다"...,"원금·이자 100% 보호" - 투어코리아 - No.1
- "신분증 대신 손바닥 인증만으로 항공기 탑승한다"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무주군, 시원한 여름 이벤트 ‘무주쿨썸머페스티벌’ 개최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세계 10대 도시 도약 위한 ‘1천만 도시 인천 프로젝트’ 본격 시동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 무주군, 국제태권도사관학교 설립 추진 동력 확대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