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겨냥한 넥슨 하반기 라인업 '풍성'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은 '서머 게임 페스트 2023', 스팀 '넥스트 페스트' 등 각종 게임 행사에서 게임에 대한 정보를 발표하고,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글로벌 이용자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행사를 통해 게임을 경험한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으면서 글로벌 흥행에 대한 가능성도 엿보이고 있다.
'워헤이븐'은 지난 6월 진행된 스팀 '넥스트 페스트' 행사에서 일일 활성 이용자 수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외에도 다양한 지표에서 상위권을 기록하면서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확실히 눈도장을 찍는 모습이다. 특히 근접 전투로 느끼는 액션의 쾌감, 고품질 그래픽에도 무리없이 구동이 가능한 최적화 등으로 호평을 받았다.
넥슨은 '서머 게임 페스트 2023'의 '엑스박스 게임 쇼케이스'를 통해 8월22일부터 29일까지 베타 테스트 실시를 발표했다. 이번 베타 테스트는 PC 및 콘솔 플랫폼 간 크로스플레이가 지원될 뿐 아니라, 지난 테스트에서 발견된 문제점들이 개선된 버전으로 더욱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 흥행작 '배틀필드' 시리즈 개발진이 다수 참여한 것으로 알려지며 글로벌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개발사 엠바크 스튜디오는 페트릭 쇠더룬드를 주축으로 '배틀필드' 시리즈 개발진이 설립한 회사로, 2021년 넥슨이 지분을 전량 인수했다. 인기 시리즈 개발진의 신작 소식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