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멘딕스 ‘로코드 세미나’에 삼성·SK 등 대기업 대거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가존클라우드가 글로벌 로코드 플랫폼 선두 기업인 멘딕스와 함께 개최한 글로벌 로우코드 세미나에 삼성과 LG, SK 등 대기업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Mendix10 서밋은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지멘스DISW)의 자회사인 멘딕스가 지난달말 출시한 로우코드 앱개발 플랫폼 최신 버전을 소개하기 위한 행사로 서울을 시작으로 네덜란드 로테르담, 미국 시카고와 보스턴에서 연쇄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가존클라우드가 글로벌 로코드 플랫폼 선두 기업인 멘딕스와 함께 개최한 글로벌 로우코드 세미나에 삼성과 LG, SK 등 대기업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메가존클라우드와 멘딕스는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서울 그랜드볼룸에서 'Mendix10 서울 서밋' 행사를 개최했다. 국내 기업 정보기술(IT) 관련 업무 전문가 400여명을 대상으로 로코드 관련 최신 기술을 설명하고 도입 사례를 소개했다.
Mendix10 서밋은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지멘스DISW)의 자회사인 멘딕스가 지난달말 출시한 로우코드 앱개발 플랫폼 최신 버전을 소개하기 위한 행사로 서울을 시작으로 네덜란드 로테르담, 미국 시카고와 보스턴에서 연쇄 개최된다. 아시아에서는 서울이 유일한 개최지로 선정됐다.
로코드 개발 플랫폼 멘딕스는 IT 개발자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현장 실무자도 업무에 필요한 앱이나 기능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IT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킨 개발 도구다. 전문 개발인력을 충분히 갖추기 어려운 제조업 등 전통산업 부문 IT 역량을 높여줄 수 있는 도구로 주목받는다.
국내에서 가장 발빠른 멘딕스 활용 사례로 평가되는 JB금융지주 박종춘 전무는 “금융 거래뿐 아니고 다양한 서비스를 수시로 추가하는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턱없이 부족한 IT 인력으로 시중은행과 경쟁할 수 있는 유일한 선택이 로우코드 플랫폼이었다”며 “여러 솔루션을 검토한 끝에 멘딕스 도입을 시도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박 전무는 “진행중인 과제를 성공적으로 마치면 올해 3분기에 금융권 최초로 로우코드를 도입하는 사례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서비스를 플러그인하는 수준에 머무르지 않고 계정계까지 확대하는 것도 중요한 과제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삼성전자의 멘딕스 솔루션 시범 프로젝트 성공 사례가 소개돼 참석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었다.
정우진 메가존클라우드 디지털X1 대표는 “변화되는 비즈니스 환경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개발 플랫폼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로우코드 플랫폼이 가장 효과적인 대안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로코드 도입은 기업들이 혁신을 빠르게 현실로 바꿀 수 있는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제조, 서비스, 금융 등 다양한 부문의 국내 기업 IT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어려운 경영환경 타개 방안을 로우코드플랫폼에서 찾으려는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해 6월 지멘스 및 멘딕스와 클라우드 기반 로코드 개발 플랫폼 비즈니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기업 고객 대상 로코드 플랫폼을 활용한 앱 개발 부문 비즈니스 개발에 협력하고 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익 6000억...전년 동기 대비 -95%
- 황금주파수, 제4 이통사에 준다
- 일신오토클레이브, 전고체 배터리 생산 핵심 ‘초고압 프레스’ 개발
- ‘정보보호의 날’ 11주년 사이버 범죄 기승…개인정보 보호 4가지 방법은
- 김연아 금메달 뺏은 거 맞았나…소트니코바 “2014년 도핑 검사서 양성” 폭로
- 프리고진, 벨라루스행 10일만에 다시 러시아로…“압수당한 1억달러도 돌려받았다”
- 오케스트로, 신임 CFO에 박수환 씨 선임
- 휴네시온, 2년 연속 ‘한국거래소 코스닥 라이징스타’ 선정
- 민주당 “기술탈취 막겠다”…‘징벌적 손해배상 도입’ 검토하나
- [카&테크]승차감 높이는 ‘현대로템 MR댐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