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소식]수원특례시 고교총동문연합회, 수원시에 장학금 기탁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특례시 고교 총동문연합회가 지역사회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1200만원을 수원시에 기탁했다.
수원특례시 고교 총동문연합회는 2005년 11개 고교로 시작해 현재 권선고·매향여자정보고·삼일고·삼일공고·수성고·수원고·수원공고·수원농생명과학고·수원여고·영복여고·유신고·창현고·한봄고 등 수원시 13개 고교 동문회가 참여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수원특례시 고교 총동문연합회가 지역사회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1200만원을 수원시에 기탁했다.
수원시는 해당 기부금을 매향여자정보고·삼일고·삼일공고·수성고·수원고·수원공고·수원농생명과학고·수원여고·영복여고·유신고·창현고·한봄고 등 지역 고교 12곳에 각 100만 원씩 장학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수원특례시 고교 총동문연합회는 2005년 11개 고교로 시작해 현재 권선고·매향여자정보고·삼일고·삼일공고·수성고·수원고·수원공고·수원농생명과학고·수원여고·영복여고·유신고·창현고·한봄고 등 수원시 13개 고교 동문회가 참여하고 있다.
그동안 프로야구 10구단 유치, 수원고등법원 유치 등 수원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했다. 지난 5월 24일에는 kt위즈 홍보대사로 위촉되기도 했다.
◇수원시, 청년 노동자 대상 심리치유 프로그램 운영
수원시가 오는 12월까지 수원시청년지원센터에서 청년 노동자를 대상으로 심리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경기도가 공모한 ‘2023년 청년 노동자 심리 치유 프로그램’에 선정돼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지원대상은 수원 거주 일하는 청년, 수원에서 일하고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5~39세 청년이다.
근로 형태에 상관없이 지원하고, 최근 일했던 청년도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수원시 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밭작물 재배기술 과정’ 수강생 모집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기술 평생교육인 ‘밭작물 재배기술 과정’에 참여할 수강생 20명을 오는 12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은 7월 21일부터 11월 17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 등에서 전문 강사의 지도로 진행된다.
수원시에 주소지를 둔 농업인, 귀농·귀촌 희망자, 도시농업인 등 시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무료 교육이다.
교육신청서 등을 작성해 수원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 지도기획팀으로 방문·등기우편, 전자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pjd@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