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고교 총동문연합회, 수원시에 장학금 기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수원시 고교 총동문연합회가 "지역내 12개 고등학교에 지역사회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전달해 달라"며 수원시에 1천200만원을 기탁했다.
조명자 총동문연합회장을 비롯한 총동문연합회 회원 15명은 지난 6일 수원시청을 방문해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아라 기자] 경기 수원시 고교 총동문연합회가 “지역내 12개 고등학교에 지역사회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전달해 달라”며 수원시에 1천200만원을 기탁했다.
조명자 총동문연합회장을 비롯한 총동문연합회 회원 15명은 지난 6일 수원시청을 방문해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수원시는 기부금을 매향여자정보고·삼일고·삼일공고·수성고·수원고·수원공고·수원농생명과학고·수원여고·영복여고·유신고·창현고·한봄고에 각 100만원씩 장학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조명자 회장은 “지난달 자선 골프 대회를 통해 마련한 후원금으로 장학금 기부를 하게 됐다”며 “고교 연합회 회원 모두가 마음을 모았다”고 밝혔다. 이어 “내년에도 자선 체육 대회를 이어 가겠다”며 “가입 동문회를 확장하고, 수원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13개 고교가 모여 자선대회 수익금을 기부한 건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며 “여러분이 사랑을 담아 보내주신 장학금은 여러분의 후배와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시 고교 총동문연합회는 2005년 11개 고교로 시작해, 현재 권선고·매향여자정보고·삼일고·삼일공고·수성고·수원고·수원공고·수원농생명과학고·수원여고·영복여고·유신고·창현고·한봄고 등 수원시 13개 고교 동문회가 참여하고 있다.
/수원=김아라 기자(ar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원시 "취업준비 청년 '청카드' 신청하세요"
- 수원시, 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 '무료 건강검진'
- "주차비 아까워서"…'종이 번호판' 부착한 외제차 차주
- 김여정, 초코파이 든 대북 전단에 발끈…"대가 치를 것"
- [지스타 2024] 4일간의 대장정 마무리…장르·플랫폼 경계 허문 韓 게임
- '미워도 다시 한번'…개미들 급락장서 삼성전자 2조 담았다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등촌역' 이달 분양
- CJ올리브영,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교육프로그램 대상' 수상
- 롯데월드타워·몰, 크리스마스 맞아 '샤롯데 빌리지'로 변신
- 삼성바이오에피스 바이오시밀러 유럽 추가 출시 가능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