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튼토마토 100% 극찬 화제작…'아만다' 하반기 국내 개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베니스 국제영화제가 주목한 자유분방 뉴웨이브 키치 무비 '아만다'(감독 캐롤라이나 카발리)가 국내개봉 확정 소식과 함께 보도스틸을 7일 공개했다.
글로벌 평단이 주목한 영화 '아만다'가 국내 극장 개봉을 확정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개봉 확정 소식과 함께 공개된 1차 보도스틸은 영화의 주인공 '아만다'로 변신한 베네데타 포르카롤리의 모습이 담겨 시선을 강탈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평단이 주목한 영화 ‘아만다’가 국내 극장 개봉을 확정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만다’는 모든 관계를 거부하며 살아가던 금쪽이 ‘아만다’(베네데타 포르카롤리 분)가 세상 밖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며 벌어지는 하이 텐션 성장 드라마다.
영화 ‘아만다’는 제79회 베니스 국제영화제와 제47회 토론토 국제영화제를 비롯한 해외 유수 영화제에 공식 초청돼 작품성을 인정받은 화제작이다. “독특하고 사랑스럽다!”(Observer(UK)), “영화만의 스타일과 자신감으로 가득 찬 영화!”(The Guardian) 등 해외 평단의 찬사와 함께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가 만점인 100%(7월 4일 기준)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국내 개봉 소식에 관객들의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다.
‘아만다’는 연출을 맡은 캐롤라이나 카발리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이다. 이 영화로 이탈리아 빌럽영화제에서 최우수영화상을 수상하며 혜성같이 등장한 실력파 감독이다. 뿐만 아니라 타이틀롤 ‘아만다’는 최근 가장 핫한 셀러브리티, 배우 베네데타 포르카롤리가 맡았다. 올해 2월에 열린 구찌 F/W 패션쇼에 뉴진스 하니, 셀마 헤이엑, 할리 베일리 등과 함께 게스트로 초청되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는 베네데타 포르카롤리는 펜디, 구찌 등 명품 브랜드 모델 출신 배우로 현재 유럽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MZ세대 아이콘 중 한명이다. 베네데타 포르카롤리는 넷플릭스 시리즈 ‘베이비’에서 선보인 개성 있는 연기에 이어 이번 영화에서도 “‘포르카롤리’의 연기가 ‘아만다’의 진정성이다”란 호평을 받았다. 대체불가 명품 연기로 싱크로율 100%의 완벽한 ‘아만다’를 그려낼 예정이다.
한편 개봉 확정 소식과 함께 공개된 1차 보도스틸은 영화의 주인공 ’아만다’로 변신한 베네데타 포르카롤리의 모습이 담겨 시선을 강탈한다. 정체불명의 말 앞에 선 채 무언가를 경계하기라도 하듯 두 팔로 가드를 올리고 있는 ‘아만다’의 굳센 표정은 앞으로 펼쳐질 다이내믹한 에피소드들을 기대케 하며 올해 하반기 가장 주목할 전대미문의 캐릭터 탄생을 예고한다.
올해 가장 궁금한 뉴웨이브 키치 무비 ‘아만다’는 하반기에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연아 金 뺏은 소트니코바의 폭탄발언 “나 도핑 양성 나왔었다”
- 돌려차기男 이어 엘베 폭행男.."잇따르는 여성 대상 범죄 예방해야"
- 8년 실종됐다 발견된 美 남성…“그간 집에 있어, 실종은 하루뿐”
- "믿어주세요" 금융위원장, 새마을금고에 6천 맡겼다
- "경찰이 덮었다"...실종 화성 초등생, 30년 만에 드러난 진실[그해 오늘]
- “女 온다며, 저 얼굴로 어떻게 결혼” 상관 모욕한 장병 결국
- 카지노 ‘손석구 모델’ 코리안데스크 “존재만으로 범죄 억제”[경찰人]
- "바지 내려가 있었다"...서울 아파트서도 여성 폭행 뒤 달아나
- 디올·구찌·루이비통 이어 삼성도… 비즈니스 이벤트 '핫플'된 서울
- 14년만 최악 성적에도…삼전 영업이익, 전망치 웃돈 배경은[스톡톡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