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역 찾은 모험가들 잡아라… 블리자드, ‘디아블로4·이모탈’ 신규 콘텐츠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인기 IP(지식재산권) 디아블로 시리즈의 최신작 '디아블로4'와 모바일 버전 '디아블로 이모탈'의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7일 새벽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티모시 이스메이 수석 프로듀서 등 개발자가 출연한 인터넷 생방송을 통해 디아블로4의 장기적인 콘텐츠 계획을 설명했다.
한편 이날 디아블로 시리즈의 모바일 버전 디아블로 이모탈은 7번째 신규 직업 '혈기사'를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일 새벽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티모시 이스메이 수석 프로듀서 등 개발자가 출연한 인터넷 생방송을 통해 디아블로4의 장기적인 콘텐츠 계획을 설명했다.
디아블로4는 기존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매 시즌 신규 콘텐츠와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을 추가한다. 첫 시즌 악의 종자는 전직 사제인 코르몬드와 함께 악의 종자가 퍼져나가는 것을 저지하는 이야기를 담는다. 이용자는 악의 심장을 사로잡아 악의 종자를 저지해야 한다. 사로잡은 악의 심장은 반지와 목걸이에 장착해 특수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시즌여정은 총 7장으로 구성되며 각 장을 완료할 때마다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과금에 관계 없이 시즌 참여자라면 누구나 진행할 수 있다. 프리미엄 배틀 패스를 구매하면 꾸미기 아이템 등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신규 플레이어도 시즌 영역에 참가해 주 캠페인을 플레이하며 조작법 등을 익힌 후 즐길 수 있다. 하드코어 플레이어는 시즌 여정을 플레이하는 동안 새로운 캐릭터를 생성하고 새로운 빌드나 직업을 실험해 볼 수 있다.
시즌 전에 획득한 명망과 릴리트 제단, 지역 발견, 탈것 등은 그대로 유지돼 시즌 캐릭터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시즌이 종료되면 시즌 캐릭터는 ‘영원의 영역’으로 이전돼 계속해서 플레이할 수 있다. 시즌 전용 콘텐츠는 기간이 끝나면 더이상 이용할 수 없지만 이용자의 반응이 좋은 경우 향후 조정돼 적용될 수 있다.
오는 13일 추가될 예정일 혈기사는 근접·원거리 공격이 모두 가능한 혼합형 공격 옵션을 가진 직업이다. 적의 피를 흡수하고 저주받은 힘으로 소환한 치명적인 그림자 속에 적을 가두며 기사라는 호칭에 걸맞는 미늘창으로 강력한 범위 공격을 가한다.
혈기사들은 모두 ‘게아 쿨’에 있는 교단의 고대 창술을 수련한다. 초인적인 힘을 발휘하고 서로 영적으로 이어져 있으나 스스로가 괴물로 변하는 것을 막으려면 신비로운 증표로 의식을 치러야 한다. 이용자들은 퀘스트를 통해 무리를 떠난 타락한 혈기사가 일으키는 문제를 해결하며 혈기사에 대해 알아갈 수 있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대 오를 시간인데 사라진 성악가, 공연장 화장실서 숨진 채 발견
- 실종 8년 만에 돌아온 美 남성 반전…“계속 집에 있었다”
- ‘무장반란’ 프리고진, 러시아서 목격…“1400억, 무기 돌려받아”
- 50대 여성 7개월에 45kg 감량…비결은 ○처럼 먹기
- “반가워서” 카페 여사장 강제로 끌어안은 70대男…일행들은 웃기만(영상)
- 정부 “日 오염수 방류 계획, 국제기준 부합…10년 뒤 제주 100km 해상에 극미량 도달”
- “저렇게 생겼는데 어떻게 결혼했나” 女 중대장 모욕한 장병 집유
- 원희룡 “양평고속道 백지화, 독자적 결단…野, 가짜뉴스 책임”
- “바퀴벌레 나와서 방역비 20만원 추가” 모형으로 사기 친 입주청소 직원
- 與 “어민 죽이는 민주, 7개월 뒤 방사능 안 나오면 책임지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