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하남시장 "대기업 유치·일자리 창출로 자족도시 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현재 경기 하남시장이 "시의 좋은 입지와 다양한 개발 사업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대기업 유치와 좋은 일자리 창출로 연결, 자족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 시장은 "임기 4년을 4계절로 삼아 취임 후 봄과 같이 1년은 '살고 싶은 도시' 라는 결과를 얻기 위해 씨앗을 뿌리고 그 씨앗이 잘 자랄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진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 3년 간 여름에 결과물을 성장시키고 가을에 성과를 수확해 겨울을 넘어 다시 돌아올 따뜻한 봄에 '자족도시'라는 성과를 시민에게 안기겠다 "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반을 다지는 1년, 성과를 거두어 자족도시로 나아가는 3년 약속
이현재 경기 하남시장이 “시의 좋은 입지와 다양한 개발 사업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대기업 유치와 좋은 일자리 창출로 연결, 자족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7일 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전날 취임 1주년 토크콘서트를 열고 “시정 혁신으로 생활 불편을 해소하는 현장 행정과 현안 문제를 해결하는 적극 행정, 좋은 일자리 만드는 경제 행정으로 시민에게 편리하고 여유 있는 삶을 즐길 수 있는 소득구조를 만들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시는 정부의 자족도시 건설 약속 미이행으로 타 지역 출퇴근 비율은 60%(화성시 33%), 1인 당 지역 내 총생산은 경기도 평균(3천652만원)에 미치지 못하는 2671만 원(2020년 기준)에 불과하다. 이 시장은 이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부지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는 방식을 통한 실질적인 기업 지원으로 강남·판교의 사례처럼 대기업을 유인한다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또 최적의 입지를 가진 교산신도시 자족용지, 캠프콜번, H3 혁신성장 미래산업단지를 활용한 기업유치를 진행하고, 미사아일랜드 그린벨트(GB) 해제 발판 마련 성과를 바탕으로 K스타월드 조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다는 구상을 밝혔다.
이날 이 시장은 청년 대표 질문자의 청년 정책 비전을 설명해 달라는 요청에 “참여와 소통시스템을 만들고, 실질적인 지원 정책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시장은 청년명예시장과 청년정책특보단을 통해 시청과 청년 간 소통 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신설된 청년 일자리를 중심으로 1인 당 200만 원을 지원하는 ‘취업 교육’과 청년 일자리 제공 우수 기업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청년들이 스스로의 꿈을 포기하지 않는 청년 안전망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 시장은 “임기 4년을 4계절로 삼아 취임 후 봄과 같이 1년은 ‘살고 싶은 도시’ 라는 결과를 얻기 위해 씨앗을 뿌리고 그 씨앗이 잘 자랄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진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 3년 간 여름에 결과물을 성장시키고 가을에 성과를 수확해 겨울을 넘어 다시 돌아올 따뜻한 봄에 ‘자족도시’라는 성과를 시민에게 안기겠다 ”고 강조했다.
하남=이경환 기자 lk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몸에 가래 뱉고 소변, 구타…경남 기숙형 고교 '학폭 의혹' 일파만파
- '힘들었어?'…아들 납골당 다녀오던 母, 졸피뎀 복용 운전자 차량에 사고 '참변'
- '킥보드 툭, 포르쉐 흠집 났는데 수리비 4000만원 달라네요'
- 이천수, 빗속 슬리퍼 신고 1km 쫓아 뺑소니범 잡은 영상 보니
- “이것만은 단종되면 안 돼…” 3명 중 1명이 선택한 '혜자카드'는?
- 아파트 지하주차장 점령한 골프 스윙男…'바닥 다 까더라'
- 지인 이름으로 프로포폴 상습 투약한 前 프로야구 선수 입건
- 남편에게 들키자…성매매하고선 '성폭행 당해' 거짓말한 40대 여성
- 압구정아파트 동 이름 '앙드레 시트로엥'? '허세 쩐다' 비판 폭주, 진실은?
- 블랙핑크, 美 코첼라→英 하이드 파크 헤드라이너…'케이팝 넘어 세계적 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