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1 현장] 콜린 벨 감독, "아이티전 어려운 경기 예상… 얻어지는 정보 잘 활용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의 리더는 아이티전에서 꼼꼼한 체크를 하길 바란다.
7일 오전 11시 30분,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파주 국가대표팀 트레이닝 센터에서 대한민국 여자 국가대표팀과 아이티 여자 국가대표팀의 경기 전 공식 기자회견이 열렸다.
한국에선 콜린 벨 감독과 박은선이 참여했고, 아이티에서는 니콜라스 델레핀 감독과 타비타 조셉이 모습을 드러냈다.
때문에 벨 감독에겐 아이티전이 귀중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파주)
한국의 리더는 아이티전에서 꼼꼼한 체크를 하길 바란다.
7일 오전 11시 30분,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파주 국가대표팀 트레이닝 센터에서 대한민국 여자 국가대표팀과 아이티 여자 국가대표팀의 경기 전 공식 기자회견이 열렸다. 한국에선 콜린 벨 감독과 박은선이 참여했고, 아이티에서는 니콜라스 델레핀 감독과 타비타 조셉이 모습을 드러냈다. 두 팀은 오는 8일 오후 5시, 서울시에 위치한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평가전을 치른다. 한국과 아이티는 모두 2023 국제축구연맹(FIFA) 호주·뉴질랜드 월드컵 본선에 입성한 상황이다.
아이티 또한 한국과 마찬가지로 FIFA 월드컵 본선에 참여하는 나라다. 때문에 벨 감독에겐 아이티전이 귀중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 결과를 떠나 아이티전에서 얻는 데이터를 토대로 한국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약점을 감출 방안을 고민할 수 있다. 특히 아이티의 스피드가 한국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해했던 벨 감독이다.
다음은 벨 감독의 기자회견 전문이다.
Q. 경기 준비 소감
"아이티를 분석했다. 우리 또한 어려운 경기를 예상한다. 서로 좋은 평가전이 될 거라는 생각이 든다. 경기를 하며 장점과 약점이 잘 드러나지 않을까 싶다. 90분 혹은 95분 동안 얻어지는 정보를 잘 활용하겠다. 볼을 소유했을 때 어떤 것들을 원하는지 확인을 해 볼 계획이다. 아이티의 스피드가 우리에게 어떤 약점을 유발하는지 지켜볼 수 있을 것 같다."
Q. 케이시에게 아이티전 기회가 있을까
"잘 모르겠다. 배우는 게 중요한 시기다."
Q. 아이티전을 보러올 팬들에게 한마디
"경기를 할 때 많은 팬 분들이 오셨으면 하는 바람이다. 홈경기를 할 때마다 결과에 상관없이, 시작부터 끝까지 환상적 응원을 보내주시기 때문이다. 남자 국가대표팀이 경기를 할 때도 5만 명, 6만 명이 오셔서 감사하다. 우리가 이런 응원 문화가 있으니 선수들이 큰 힘을 받는다. 경기가 끝나고 기쁜 마음으로 집에 돌아갈 수 있도록 좋은 경기를 펼치도록 하겠다. 아이티 감독이 말했듯, 우리는 세대교체를 해가는 팀이다. 아이티도 어린 선수들로 구성된 와중 좋은 경기를 보여줄 수 있을 거다. 아이티 감독도 동의할 텐데, 어쨌든 중요한 경기는 7월 25일의 월드컵 첫 경기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대한축구협회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