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日 GTMF 참여...모바일게임 보안 강화 방안 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N 클라우드가 일본에서 열린 'GTMF 2023'에 참여해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의 보안 침해 현황 및 대책'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박일진 NHN클라우드 보안Unit 유닛장은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의 보안 침해 현황 및 대책'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구체적으로는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현황 ▷주요 장르별 보안 침해 유형 ▷주요 보안 침해 사례 ▷보안 대책 등 게임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침해 사례를 공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N 클라우드가 일본에서 열린 ‘GTMF 2023’에 참여해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의 보안 침해 현황 및 대책’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GTMF는 일본 최대 게임 비즈니스 콘퍼런스로, 지난달 30일과 이달 4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됐다. 올해는 NHN 테코러스를 비롯해 언리얼 엔진, MS 재팬 등 28개 게임 솔루션 밴더가 참여했다. NHN클라우드는 일본 모바일 게임사들이 해킹과 어뷰징 등 사이버 공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박일진 NHN클라우드 보안Unit 유닛장은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의 보안 침해 현황 및 대책’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구체적으로는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현황 ▷주요 장르별 보안 침해 유형 ▷주요 보안 침해 사례 ▷보안 대책 등 게임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침해 사례를 공유했다. 이어 자사 모바일 앱 보호 솔루션 ‘NHN앱가드’를 통한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NHN클라우드는 지난해부터 NHN앱가드를 여러 일본 유명 게임 개발사에 공급하며 유의미한 성과를 내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 국민 퍼즐게임 ‘요괴워치 뿌니뿌니’에도 NHN앱가드를 제공해 일본 모바일 게임의 보안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국내에서도 엔씨소프트·111퍼센트·클로버게임즈 등의 국내 게임사와 밀리의서재·블록체인랩스·노랑풍선 등 1300개 이상의 고객사가 NHN앱가드를 활용하고 있다.
박 유닛장은 “NHN앱가드는 코드 난독화 등 소스코드 보호, 메모리 변조 및 후킹, 해킹 툴 차단, 안티 디버깅, 위·변조 방지 등 전문적인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로명 기자
dod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천수 “경찰, 범인이 난 줄 알아 손사래 쳤다”…만취 뺑소니범, 어떻게 잡았나
- “주우면 임자?” 도로 흩날린 1억원 돈다발…아수라장 된 고속도로
- '음주운전' 혐의 가수 남태현, 벌금 600만원
- '연봉 40억' 나영석 PD "16년된 국산차 요즘은 안 몰고 다녀"…왜?
- ‘김연아 金강탈’ 소트니코바, 도핑 고백했는데…사라진 영상, 왜?
- '김연아 金 강탈' 소트니코바 "도핑 양성이었다" 깜짝 고백
- 퇴근길 버스 옆자리女 무한 카톡 알림음 지적하자 “여기가 독서실이냐”
- “쯔양 보고있나” 10분새 핫도그 62개 흡입…美대회 16번째 우승한 이 남자
- "저 살아 있어요~"…장례식장 가던 중 깨어난 40대女
- 브리트니의 ‘굴욕’?…NBA유망주에 사진 요청했다 폭행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