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UI개발툴 ‘엑스빌더6’ 교육 확대 공통… 퍼블리셔 교육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자사 UI·UX 개발툴 '엑스빌더6(eXBuilder6)' 무료 교육을 확대 개편한다고 9일 밝혔다.
교육은 엑스빌더6를 이용해 본 경험이 없는 초보자부터 숙련자들까지, 누구나 단계별로 수강할 수 있도록 기본교육, 고급 교육, 공통교육, 배급사 교육 등으로 세분화해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자사 UI·UX 개발툴 '엑스빌더6(eXBuilder6)' 무료 교육을 확대 개편한다고 9일 밝혔다.
교육은 엑스빌더6를 이용해 본 경험이 없는 초보자부터 숙련자들까지, 누구나 단계별로 수강할 수 있도록 기본교육, 고급 교육, 공통교육, 배급사 교육 등으로 세분화해 제공한다. 개발자들은 자신의 수준에 맞춰 자유롭게 수강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이론과 실습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기본교육은 웹개발 기본 지식이 있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엑스빌더6의 개요와 기본 컨트롤 사용 방법을 소개한다. 위지윅 (WYSWYG) 기반의 개발 환경이라 누구나 쉽게 적응할 수 있고 40여개의 기본 UI컨트롤, 다양한 배열 등 UI 개발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고급교육은 기본교육을 이수한 자를 대상으로 엑스빌더6의 공통 모듈·UDC(User Define Control), 앱, 임베디드앱 등 엑스빌더6의 고급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표준화된 개발 패턴, UDC 등의 템플릿성 프로젝트를 제공하는 '엑스씨프레임(eXCFrame)'의 적용 사례를 통해 엑스빌더6 기능을 습득할 수 있다.
이번에 추가한 공통교육의 경우 프로젝트 AA, TA, 공통개발자, 현업 전산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eXBuilder6 프로젝트의 관련 설정, CI 및 프레임워크와의 연동, 컴파일 구조 등 배포 관련 위주 교육으로 진행된다. 배급사 교육 또한 신규 추가된 교육으로 기본교육을 이수한 디자이너나 배급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웹 표준과 웹 접근성 기반의 필수 사항 등을 다룬다.
엑스빌더6 교육은 월 5회 무료로 실시되며, 토마토시스템 기술 지원사이트 테크돔(Techdom)에서 상시로 신청할 수 있다.
기술 지원사이트 테크돔은 최근 제품별로 분산되어 있던 기술 지원사이트를 하나로 통합하여 일원화했으며, 개발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 대표 창구로 전면 개편했다.
이 사이트에서는 교육 신청뿐 아니라 기술자료, 제품별 배포 소식, Q&A, FAQ 등 토마토시스템 솔루션의 고품질 기술 지원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조길주 토마토시스템 전무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고자 교육과정을 세분화해 확대 개편했다”라며 “프로젝트를 더 효율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교육과 콘텐츠를 기획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토마토시스템 솔루션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하나의 공간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기술지원 사이트를 개편했으며,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강화하여 제품 납품 후에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지속해 서비스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익 6000억...전년 동기 대비 -95%
- 황금주파수, 제4 이통사에 준다
- 일신오토클레이브, 전고체 배터리 생산 핵심 ‘초고압 프레스’ 개발
- 휴네시온, 2년 연속 ‘한국거래소 코스닥 라이징스타’ 선정
- 민주당 “기술탈취 막겠다”…‘징벌적 손해배상 도입’ 검토하나
- [카&테크]승차감 높이는 ‘현대로템 MR댐퍼’
- [신차드라이브]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든든한 외형·똑똑한 기능…이게 바로 ‘K픽업’
- 해안가 떠밀려온 향유고래 사체…뱃속 ‘똥색’ 덩어리가 7억?
- 3조원 들어간 구형 건축물 ‘스피어’, 눈 부릅떴다
- “엄마!”… AI로 돌아온 순직 조종사 아들 [숏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