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TV 공과금 납부’ 서비스 출시…“고령층 거래 편의성 제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은행은 고령층 고객의 금융 접근성을 개선하고 금융소비자의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SK브로드밴드 'B tv'를 통한 'TV 공과금 납부'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TV 공과금 납부 서비스는 TV 채널의 장점인 큰 화면을 활용하여 서비스 화면 내에서 리모컨을 통한 조작과 휴대폰 인증만으로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전기요금 등 생활 공과금을 조회,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광우 기자] 하나은행은 고령층 고객의 금융 접근성을 개선하고 금융소비자의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SK브로드밴드 ‘B tv’를 통한 ‘TV 공과금 납부’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TV 공과금 납부 서비스는 TV 채널의 장점인 큰 화면을 활용하여 서비스 화면 내에서 리모컨을 통한 조작과 휴대폰 인증만으로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전기요금 등 생활 공과금을 조회,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시니어 고객들이 가장 친숙한 채널인 TV를 활용하여 모바일뱅킹의 작은 화면과 조작의 어려움을 보완하고 단순거래를 위해 영업점까지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 등 여러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하나은행은 이번 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하여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 협업을 통해 65세 이상 사용자를 대상으로 오랜 기간 사전 테스트를 거쳤다. 이를 통해 시니어 고객이 쉽고 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U/X)를 설계했다.
‘TV 공과금 납부’ 서비스는 하나금융그룹과 SK텔레콤이 맺은 전략적 파트너십 사업의 일환이다. 현재는 일부 셋톱박스 모델 이용자가 사용 가능하며 향후 양사가 보유한 채널 및 인프라를 활용하여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최근 은행들의 디지털금융 확대에 따라 시니어 세대에 대한 금융 소외 현상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시니어 세대들에게 익숙한 TV를 활용하는 등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 환경 적응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w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천수 “경찰, 범인이 난 줄 알아 손사래 쳤다”…만취 뺑소니범, 어떻게 잡았나
- “쯔양 보고있나” 10분새 핫도그 62개 흡입…美대회 16번째 우승한 이 남자
- 퇴근길 버스 옆자리女 무한 카톡 알림음 지적하자 “여기가 독서실이냐”
- 브리트니의 ‘굴욕’?…NBA유망주에 사진 요청했다 폭행 당해
- "저 살아 있어요~"…장례식장 가던 중 깨어난 40대女
- “5만원만 올려 받을게요” 모습 드러낸 삼성 ‘접는폰’…가격 알고보니
- '연봉 40억' 나영석 PD "16년된 국산차 요즘은 안 몰고 다녀"…왜?
- 이혜영 "한강뷰 자택, 남편과 100군데 보고 선택"
- '김연아 金 강탈' 소트니코바 "도핑 양성이었다" 깜짝 고백
- “분명 내 딸 목소리였는데 ‘소름’” 5초 음성만 있으면 깜빡 속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