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 국내증권사 최초 글로벌 데이터 보안표준인증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스증권은 국내 증권사 중 처음으로 글로벌 데이터 보안 표준인 PCI-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인증을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지정호 토스증권 CISO(최고정보보호책임자)는 "자체 인력만으로 이뤄낸 PCI-DSS 인증 취득은 토스증권의 보안 수준이 글로벌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토스증권은 국내 증권사 중 처음으로 글로벌 데이터 보안 표준인 PCI-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인증을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PCI-DSS는 지불 결제 산업의 정보 보호, 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만든 금융 특화 글로벌 보안 표준이다. 주로 신용카드사, 지급결제(PG)사 등이 주요 인증 대상이다. PCI-DSS는 정보가 전송되는 과정에서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는지 검증한다.
토스증권이 이번에 취득한 PCI-DSS 보안 표준은 가장 최상위 등급인 v4.0으로 총 6가지의 목표 항목과 12개의 요건으로 구성돼 있다. 6가지 목표는 ▷보안 네트워크 및 시스템 ▷데이터 보호 ▷취약성 유지관리 프로그램 ▷정기적인 모니터링 및 보안 정책 등으로 매년 현장 심사를 통해 모든 항목이 준수된 경우 인증서가 발행되고 유지된다.
지난 6일 강남구 역삼동 토스증권 본사에서 진행된 인증서 수여식은 보안 표준 인증기관인 BSI 주관으로 진행됐다.
임성환 BSI 코리아 대표는 “최고 수준의 보안 표준인 PCI-DSS 인증을 획득한 증권사는 토스증권이 최초”라며 “더 안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회사의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라고 밝혔다
지정호 토스증권 CISO(최고정보보호책임자)는 “자체 인력만으로 이뤄낸 PCI-DSS 인증 취득은 토스증권의 보안 수준이 글로벌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eyr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천수 “경찰, 범인이 난 줄 알아 손사래 쳤다”…만취 뺑소니범, 어떻게 잡았나
- “쯔양 보고있나” 10분새 핫도그 62개 흡입…美대회 16번째 우승한 이 남자
- 퇴근길 버스 옆자리女 무한 카톡 알림음 지적하자 “여기가 독서실이냐”
- 브리트니의 ‘굴욕’?…NBA유망주에 사진 요청했다 폭행 당해
- "저 살아 있어요~"…장례식장 가던 중 깨어난 40대女
- “5만원만 올려 받을게요” 모습 드러낸 삼성 ‘접는폰’…가격 알고보니
- '연봉 40억' 나영석 PD "16년된 국산차 요즘은 안 몰고 다녀"…왜?
- 이혜영 "한강뷰 자택, 남편과 100군데 보고 선택"
- '김연아 金 강탈' 소트니코바 "도핑 양성이었다" 깜짝 고백
- “분명 내 딸 목소리였는데 ‘소름’” 5초 음성만 있으면 깜빡 속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