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제19회 전국 대학생 증권∙파생상품 경시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대학생들에게 증권·파생상품시장의 발전을 위한 논문 공모·시상을 통해 자본시장에 대한 연구활동 지원과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19회 전국 대학생 증권·파생상품 경시대회'를 오는 10일부터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거래소는 자본시장 발전에 필요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2005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대학생들은 국내 증권·파생상품시장 발전에 대한 주제로 연구제안서를 작성해 참가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한국거래소는 대학생들에게 증권·파생상품시장의 발전을 위한 논문 공모·시상을 통해 자본시장에 대한 연구활동 지원과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19회 전국 대학생 증권·파생상품 경시대회'를 오는 10일부터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거래소는 자본시장 발전에 필요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2005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대회 입상자는 향후 5년간 한국거래소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이 우대된다.
대학생들은 국내 증권·파생상품시장 발전에 대한 주제로 연구제안서를 작성해 참가할 수 있다.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팀이 10팀 이내에서 선발돼 팀당 100만원씩 연구비를 지원받게 된다.
본선 진출팀은 연구제안서를 바탕으로 연구를 수행한 후 연구보고서와 발표자료를 제출해야한다. 거래소는 최종적으로 우수한 연구보고서에 대해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 등 총 6팀을 표창하고 장학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1월 3주 분양동향] '아크로베스티뉴' 등 9532가구 분양
- '킹달러'에 10월 달러 예금 31억달러 팔아치웠다
- 윤정부 과학기술 정책 '혁신‧강국' 도약 가시화?…현실은 대략 난감
- 과기정통부, 2024년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운영
- 휴대폰 5G 가입자 3500만 육박…1년새 10.6% 늘어
- 尹 "베트남 인프라 사업에 한국 기업 지속 참여 기대"
- [전문] 한-페루, 광업·방위산업 투자·교류 확대하기로
- [시승기] 35도 측면 경사·85cm 물웅덩이 거뜬…G바겐 첫 전기차 'G580 EQ'
- 한일 정상, '북러 파병' 강한 우려…더 긴밀히 공조하기로
- 재계 "상법 개정안, 소수 주주 모두 만족시킬 길은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