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아마존웹서비스와 협력해 인공지능·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세계적인 빅테크기업인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협력해 인공지능(AI)·빅데이터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한 'AWS AI(인공지능)·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 과정'을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수재 경기도 AI빅데이터산업과장은 "경기도는 지난해까지 600여 명의 인공지능 산업인력을 육성했다"라며 "미래산업을 선도할 인재를 지속적으로 육성해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야 기업들의 인력확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세계적인 빅테크기업인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협력해 인공지능(AI)·빅데이터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한 ‘AWS AI(인공지능)·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 과정’을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이달부터 AWS 교육장(서울 강남구)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경기 성남)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초급운영자 △중급기술자 △현장 전문가 △온라인 과정 등으로 구분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교육 시간의 80% 이상을 수강하는 교육생에게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 수료 후에는 AWS 협력사와의 취업박람회를 통해 인공지능·빅데이터 분야 전문가로 활동할 기회가 주어진다.
이밖에 AWS 취업특강과 재직자 멘토링, AWS 자격증 응시료 지원 등을 제공한다. 수료 후 1년간 경기도 내 인공지능·빅데이터 분야 기업들의 취업 관련 정보제공을 통해 취업 희망자들의 구직활동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시범적으로 20명의 인력을 육성한다. 평가 후 내년에는 사업을 확대해 실시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14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 홈페이지 및 교육 관리 전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수재 경기도 AI빅데이터산업과장은 “경기도는 지난해까지 600여 명의 인공지능 산업인력을 육성했다”라며 “미래산업을 선도할 인재를 지속적으로 육성해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야 기업들의 인력확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몸에 가래 뱉고 소변, 구타…경남 기숙형 고교 '학폭 의혹' 일파만파
- '킥보드 툭, 포르쉐 흠집 났는데 수리비 4000만원 달라네요'
- 이천수, 빗속 슬리퍼 신고 1km 쫓아 뺑소니범 잡은 영상 보니
- 아파트 지하주차장 점령한 골프 스윙男…'바닥 다 까더라'
- 지인 이름으로 프로포폴 상습 투약한 前 프로야구 선수 입건
- 남편에게 들키자…성매매하고선 '성폭행 당해' 거짓말한 40대 여성
- 압구정아파트 동 이름 '앙드레 시트로엥'? '허세 쩐다' 비판 폭주, 진실은?
- 블랙핑크, 美 코첼라→英 하이드 파크 헤드라이너…'케이팝 넘어 세계적 그룹'
- '역시 장사천재'…백종원, 아스파탐 뺀 '막걸리' 내놨다
- 조민 '처음엔 억울했지만 잘못 깨달아…면허취소 받아들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