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운용, 'IT 투자' 코어테크펀드 설정액 7000억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반도체와 2차전지 등 국내 대표 정보기술(IT)업종에 투자하는 '미래에셋코어테크 펀드'가 설정액 7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미래에셋코어테크 펀드는 반도체와 2차전지, AI(인공지능) 등 IT 업종으로 대표되는 국내 기술혁신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초 이후 수익률 43.5% 기록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반도체와 2차전지 등 국내 대표 정보기술(IT)업종에 투자하는 ‘미래에셋코어테크 펀드’가 설정액 7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펀드평가사 KG제로인에 따르면 지난 5일 종가 기준 미래에셋코어테크 펀드의 설정액이 7077억 원, 순자산은 7378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 펀드는 지난 2019년 10월 설정 이후 3년 8개월 만에 설정액 기준 7000억 원을 넘어서며 국내 전체 액티브 주식형 펀드 가운데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수익률 측면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같은 날 설정액 500억 원 이상 규모 국내 액티브 주식형 펀드의 최근 3개월 수익률(F클래스 기준) 분석 결과 미래에셋코어테크 펀드가 16.9%로 1위를 차지했다. 연초 이후 수익률은 43.5%에 달해 같은 기간 코스피 수익률인 17.3% 대비 26.2% 웃돌았다.
미래에셋코어테크 펀드는 반도체와 2차전지, AI(인공지능) 등 IT 업종으로 대표되는 국내 기술혁신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다. 벤치마크 없이 코스피를 참조지수로 활용하는 액티브 운용 전략으로 시장 상황에 따라 리밸런싱을 통해 투자 대상을 선별하고 있다.
또 관련 없는 업종까지 포트폴리오에 담는 다른 IT 펀드와 달리 미래에셋코어테크 펀드는 IT 업종을 70% 이상 의무 편입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관계자는 “IT와 상관관계가 높은 인터넷, 소프트웨어, 플랫폼 등 성장주 중심으로 구성해 하반기 반도체 업황 턴어라운드 및 AI 관련 수요 확대, 2차전지의 구조적 성장 등에 힘입어 중장기적인 수혜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정수 미래에셋자산운용 리서치본부장은 “공모펀드 시장이 과거에 비해 다소 위축된 상황에서도 미래에셋코어테크 펀드는 IT 업종에 대한 전략적 투자와 비전으로 빠르게 성장하며 국내 주식형 대표 펀드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한국 주식시장에서 성장 가능성 높은 IT 관련 기업에 집중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채윤 기자 cha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몸에 가래 뱉고 소변, 구타…경남 기숙형 고교 '학폭 의혹' 일파만파
- '힘들었어?'…아들 납골당 다녀오던 母, 졸피뎀 복용 운전자 차량에 사고 '참변'
- '킥보드 툭, 포르쉐 흠집 났는데 수리비 4000만원 달라네요'
- 이천수, 빗속 슬리퍼 신고 1km 쫓아 뺑소니범 잡은 영상 보니
- “이것만은 단종되면 안 돼…” 3명 중 1명이 선택한 '혜자카드'는?
- 아파트 지하주차장 점령한 골프 스윙男…'바닥 다 까더라'
- 지인 이름으로 프로포폴 상습 투약한 前 프로야구 선수 입건
- 남편에게 들키자…성매매하고선 '성폭행 당해' 거짓말한 40대 여성
- 압구정아파트 동 이름 '앙드레 시트로엥'? '허세 쩐다' 비판 폭주, 진실은?
- 블랙핑크, 美 코첼라→英 하이드 파크 헤드라이너…'케이팝 넘어 세계적 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