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새 출발’ 브브걸, 8월 첫 컴백 확정
김원희 기자 2023. 7. 7. 09:21

그룹 브브걸이 다음 달 새 앨범을 발표하고 컴백한다.
7일 스포츠경향 취재 결과 브브걸은 다음 달 초 새 앨범 발매를 확정하고 새로운 이름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브브걸은 올해 초 오랫동안 몸담았던 브레이브엔터와 계약 만료 후 지난 4월 워너뮤직코리아와 멤버 전원이 전속계약을 체결하며 완전체 활동의 재개를 알렸다. 이번 신보는 새로운 소속사에서 선보이는 첫 앨범이자 브브걸로 팀명을 변경한 후 펼치는 첫 컴백 활동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특히 앞서 전 소속사와 계약만료 당시 해체 우려에 멤버들은 완전체 재결합 의지를 밝혔던바, 새 둥지를 튼 지 세 달여 만에 활동을 예고하면서 팬들과 약속을 지켜 더욱 뜻깊은 컴백이 될 것으로 보인다.
브브걸은 2011년 데뷔후 여러 차례 멤버 변화를 거쳐 2016년부터 현 4인 체재를 이어왔다. 2017년 발매한 ‘롤린’이 무려 4년 만인 2021년 음원차트에서 역주행하면서 ‘역주행 신화’ ‘희망의 아이콘’으로 불리며 큰 인기를 얻었다. 그렇게 빛을 본 지 2년 만에 활동 종료를 알려 안타까움을 사기도 했으나, 워너뮤직코리아로 전원 이적해 팀을 지키면서 다시 팬들과 만나게 됐다.
김원희 기자 kimwh@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종합] ‘러브캐처’ 김지연, 롯데 정철원과 파경 “독박 육아+생활비 홀로 부담해왔다”
- 잇몸 이어 코피까지···차주영, 결국 수술대에
- 황신혜, 박용만 前 두산 회장과 투샷…박 전 회장 전시회 관람 “또 가야지”
- 차은우, 집단 소송 맞나···‘동전주’ 판타지오 비명
- ‘합숙맞선’ 상간녀 의혹 A씨, 결국 통편집
- ‘술로 망한’ 박나래, 술 담그는 근황 “뭐라도 해야죠”
- 이숙캠 ‘걱정 부부’ 결국 이혼한다…남편 심경 밝혀
- [단독] 갓세븐 영재, 뮤지컬 ‘드림하이2’ 제작사 고소
- ‘빈지노♥’ 미초바, 산후우울증으로 정신과行…“부끄러운 일 아냐” (관종언니)
- ‘음주운전’ 임성근 “아내와 4살 손녀 욕 멈춰달라” 눈물로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