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G, 미국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파워드 바이 트위터'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XG(엑스지)가 미국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파워드 바이 트위터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미국 빌보드 공식 홈페이지 발표에 따르면 XG는 지난 6월30일 공개한 '걸 갱'(GRL GVNG)으로 7월8일 자(이하 현지시간)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파워트 바이 트위터'(Billboard Hot Trending Songs Powered By Twitter) 차트에서 1위로 데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XG(엑스지)가 미국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파워드 바이 트위터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미국 빌보드 공식 홈페이지 발표에 따르면 XG는 지난 6월30일 공개한 '걸 갱'(GRL GVNG)으로 7월8일 자(이하 현지시간)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파워트 바이 트위터'(Billboard Hot Trending Songs Powered By Twitter) 차트에서 1위로 데뷔했다.
'핫 트렌딩 송즈 차트'는 최근 7일간 또는 24시간 동안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곡의 실시간 순위를 제공하는 차트로 '걸 갱'이 글로벌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것이다.
'걸 갱'은 XG의 첫 미니앨범에 수록될 선공개곡으로 XGALX의 대표이자 총괄 프로듀서인 재이콥스(사이먼)가 제작, 프로듀싱했다. XG의 팬클럽 알파즈(ALPHAZ)의 마스코트인 늑대의 하울링을 연상시키는 강렬한 사이렌 소리와 미니멀한 트랩 비트 위에 멤버들의 엣지있는 래핑과 몽환적인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XG는 강한 아이덴티티가 담긴 신곡 공개와 동시에 아이튠즈 송 차트(힙합/랩(iTunes Song Chart(Hip-Hop/Rap))에서 13개 국가와 지역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세계 최대 오디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를 통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을 장식했으며 인기 플레이리스트 '뉴 뮤직 프라이데이'(New Music Friday)에는 31위로 등장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공개 5일 만에 420만 뷰를 돌파, 유튜브 급상승 차트에서는 미국과 일본을 포함한 19개 국가와 지역에 랭크됐다. '뮤직 비디오 트렌딩(월드와이드)'에서는 3위를 기록하고 있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첫 성관계, 300만원'…유명 대기업 대표, 24살 어린 내 약혼녀와 성매매"
- 김나정 "필리핀서 손 묶인 채 강제로 마약 흡입…스폰 아닌 협박"
- "병만 씨가 돈 다 잃을까 봐 불안"…'사망보험 20개 가입' 김병만 전처의 문자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 저격…"자식 전지훈련 막아놓고, 넌 이민 가네"
- 장재인, 당당한 '노브라' 패션…이미지 파격 변신 [N샷]
- 송혜교 닮은 '25세 파일럿' 얼마나 똑같길래…"사진 찍으려 줄 섰다"
- '돼지불백 50인분 주문' 공문까지 보낸 중사…군부대 사칭 노쇼였다
- 서동주, 183㎝ 듬직한 연하 남친 공개 "어깨 기대면 체온 상승"
- 이동건, 공개연애만 다섯번…父 "솔직해서 의자왕 별명 생겨"
- "아이 있는데 좀 도와주면 안되나" 불평…셀프 사진관 온 부부, 별점 테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