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전문무역상사 선정…중기 해외 판로 개척 앞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홈앤쇼핑은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전문무역상사'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2014년부터 중소기업중앙회와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 상품의 해외 수출을 시작했고 2019년부터 대중소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을 마련해 중소기업의 해외홈쇼핑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전문무역상사에 선정되어 영광"이라며"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해외에 더 많이 알려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홈앤쇼핑은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전문무역상사'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2014년부터 중소기업중앙회와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 상품의 해외 수출을 시작했고 2019년부터 대중소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을 마련해 중소기업의 해외홈쇼핑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2019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작년에는 말레이시아, 올해는 베트남 현지 홈쇼핑과의 연계를 통해 매년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2024년에는 일본 현지 홈쇼핑과 연계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홈앤쇼핑은 매년 4~5회 해외 전시 박람회에 참여하여 홈쇼핑 방송 상품의 해외 시장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 베트남 K-마켓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K-마켓 온라인 몰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까지 수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금년 중 오프라인 홈앤쇼핑관을 마련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전문무역상사에 선정되어 영광”이라며“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해외에 더 많이 알려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박효주 기자 phj20@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금주파수, 제4 이통사에 준다
- 국가 데이터 품질인증기관에 ‘와이즈스톤·씨에이에스·TTA’
- 일신오토클레이브, 전고체 배터리 생산 핵심 ‘초고압 프레스’ 개발
- 민주당 “기술탈취 막겠다”…‘징벌적 손해배상 도입’ 검토하나
- [카&테크]승차감 높이는 ‘현대로템 MR댐퍼’
- [신차드라이브]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든든한 외형·똑똑한 기능…이게 바로 ‘K픽업’
- 해안가 떠밀려온 향유고래 사체…뱃속 ‘똥색’ 덩어리가 7억?
- 3조원 들어간 구형 건축물 ‘스피어’, 눈 부릅떴다
- “엄마!”… AI로 돌아온 순직 조종사 아들 [숏폼]
- ‘제2의 마녀공장’ 될까...에이피알·버드뷰 하반기 IPO 기대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