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핑크베놈’ 1위 탈환
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케이팝레이더’에서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의 7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가 발표에 빠르면, 블랙핑크의 ‘핑크 베놈(Pink Venom)’이 다시 1위 자리에 올랐다. 블랙핑크가 지난 3월 ‘셧다운(Shut Down)’으로 1위에 오른 후 약 4개월 만에 다시 1위에 올라 더욱 눈길을 끈다.
또 이번에 정상을 차지한 ‘핑크 베놈(Pink Venom)’의 경우 지난해 9월 공개된된 곡으로 발매 후 무려 10개월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쟁쟁한 대형 톱 아이돌을 제치고 1위를 탈환했다는 점에서 이들의 글로벌 영향력을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블랙핑크의 ‘핑크 베놈’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6월 5주 차 집계 기간(2023년 6월 23일~2023년 6월 29일) 동안 579만 뷰를 기록했다. 지난 8월 발매한 곡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비활동기에도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며 1위 자리를 차지했다”며 “매주 압도적인 지표를 보이는 그룹”라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의 TOP10에는 그룹 샤이니(SHINee)의 신곡 ‘하드(HARD)’가 2위에 새롭게 올랐으며 그룹 트레저(TREASURE)의 유닛곡 ‘무브 (MOVE)(T5)’가 9위로 진입했다. 이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강세를 보인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원 앤 온리 (One and Only)’로 8위에 올랐다.
한편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되는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의 팬덤 데이터 서비스 케이팝레이더에서 제작하는 차트다.
이유민 온라인기자 dldbals5252@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