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농구 대표팀, FIBA 월드컵 참가 명단 발표

김재호 MK스포츠 기자(greatnemo@maekyung.com) 2023. 7. 7. 07: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남자농구대표팀이 FIBA 월드컵에 나설 대표팀 명단을 공개했다.

미국농구협회는 7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8월 25일부터 9월 10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리는 2023 FIBA 남자 농구 월드컵에 참가할 12인의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미국 대표팀은 8월 3일부터 6일까지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가스에서 훈련 캠프를 가질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남자농구대표팀이 FIBA 월드컵에 나설 대표팀 명단을 공개했다.

미국농구협회는 7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8월 25일부터 9월 10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리는 2023 FIBA 남자 농구 월드컵에 참가할 12인의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스티브 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감독이 이끄는 이번 대표팀에는 파올로 밴케로(올랜도) 미칼 브리짓스(브루클린) 제일렌 브런슨(뉴욕) 앤소니 에드워즈(미네소타) 타이리스 할리버튼(인디애나) 조시 하트(뉴욕) 브랜든 잉그램(뉴올리언즈) 제이렌 잭슨 주니어(멤피스) 카메론 존슨(브루클린) 워커 케슬러(유타) 바비 포티스(밀워키) 오스틴 리브스(레이커스)가 출전할 예정이다.

미국이 월드컵에 참가할 대표팀 명단을 공개했다. 사진= 미국농구협회 공식 트위터
지난 2021년 도쿄올림픽 대표팀 명단과 비교하면 전원이 새로운 얼굴로 교체됐다. 이중 하트와 존슨, 리브스 세 명의 선수는 처음으로 대표팀 유니폼을 입는다.

그렇다고 무게감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2022-23시즌 올해의 신인 밴케로, 올해의 수비 선수 잭슨 등 직전 시즌 좋은 모습을 보여준 선수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

커 감독은 “나와 우리 스태프들은 이 재능 있고 팀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선수들을 지도할 기회를 갖게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 이 그룹은 노력과 재능, 헌신을 통해 우리 나라를 잘 대표할 것이라 생각한다”는 말로 기대감을 전했다.

이번 월드컵 C조에 속한 미국은 뉴질랜드(8월 26일) 그리스(8월 28일) 요르단(8월 30일)을 상대할 예정이다. 조 2위안에 들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한다.

미국 대표팀은 8월 3일부터 6일까지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가스에서 훈련 캠프를 가질 예정이다. 라스베가스에서 푸에르토리코를 상대하며 스페인 말라가에서 슬로베니아와 스페인,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그리스와 독일을 상대로 평가전을 치른다.

미국은 농구 월드컵에서 지금까지 다섯 차례 우승을 차지했다.

[로스앤젤레스(미국)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